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저평가된 주가 안정화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 확대와 자사주 소각, 여기에 주주 우대 프로모션까지 더하며 적극적인 책임 경영 실천에 나선다.
지난해에는 12월에 자사주 19만9401주 매입 완료하며 연초 예고한 주주환원 정책 목표 40억 원 매입을 모두 달성했다. 자회사 배럴 역시 지난해 12월 4일 공시를 통해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10억원 취득 소식을 밝혔다. 기간은 2024년 12월 4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로 총 21만 6216주를 장내 취득할 계획이다.
올해 더네이쳐홀딩스는 배당 확대와 자사주 소각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주주 혜택 확대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신년의 시작과 함께 이달부터는 IR전문기업 IR큐더스의 주주우대 서비스에 참여, 주주 우대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주주 우대는 주식 1주만 보유해도 해당 종목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 등을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예를 들어 더네이쳐홀딩스 주식을 1주라도 보유한 주주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등 대표적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주주우대 서비스는 이달 신한투자증권을 시작으로 내달부터 다른 증권사로도 서비스가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7일부터 프로모션에 참여, 선제적으로 주주가치 확대를 위한 차별화 행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