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야 고마워 11월 매출 뚜렷한 상승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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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야 고마워 11월 매출 뚜렷한 상승세

박정식 기자 0 2024.11.13

주간브리핑 - 11월 둘째 주 패션시장 동향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패션시장에 파란불이 켜졌다.

 

업계에 의하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헤비 아우터를 중심으로 한 패션수요가 늘어나면서 대부분의 복종에서 두자릿수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아웃도어의 경우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고 남성복과 여성복도 상승 흐름이 나타났다. 다만 골프웨어는 비수기여서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지난 달에 비해서는 상승세를 보였다.

 


실제로 지난 111일부터 11일까지 주요 복종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아웃도어에서는 노스페이스30%의 신장률을 기록했고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11%, ‘K2’ 18%, ‘아이더’ 48%, ‘네파’ 23%, ‘코오롱스포츠’ 10%, ‘블랙야크’ 30%, ‘컬럼비아’ 13%, ‘밀레’ 10%로 집계됐다. 이 기간 대상 브랜드의 전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3.9%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여성복에서는 쉬즈미스가 같은 기간 24% 신장했고 리스트’ 20%, ‘시스티나’ 37%, ‘올리비아로렌’ 3%, ‘베스띠벨리’ 4%, ‘’ 22%, ‘지센’ 10%, ‘조이너스’ 1%, ‘꼼빠니아’ -11% 등이었다.

 

어덜트 캐주얼에서는 웰메이드6% 신장했고 올포유’ 1%, ‘피에이티’ 9%로 조사됐다.

 

남성복도 모처럼 큰 폭의 신장률을 기록했는데 지오지아’ 15%, ‘에스티코’ 20%, ‘앤드지’ 24%, ‘지이크’ 46%, ‘커스텀멜로우’ 66%, ‘파렌하이트’ 25%, ‘지오송지오’ 75%, ‘바쏘옴므’ 27%, ‘리버클래시’ 51%, ‘’ 12%, ‘킨록’ 11%, ‘트루젠’ 50% 등이었다.

 

골프웨어는 엘르골프’ 4%, ‘레노마골프’ 4%, ‘링스’ -11%, ‘세인트앤드류스’ 28%, ‘테일러메이드’ 19%, ‘마스터바니’ -7%, ‘팬텀’ -13%, ‘와이드앵글’ -4%, ‘’ -9%, ‘파리게이츠’ -6%, ‘JDX멀티스포츠’ -2%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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