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컨템포러리 ‘레인스’ 국내 첫 팝업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덴마크 컨템포러리 ‘레인스’ 국내 첫 팝업

민신우 기자 0 2024.09.05

 

 

‘Fashionable function’이라는 기조 아래 감각과 기능의 조화를 추구하는 덴마크 기반의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 레인스가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팝업스토어는 지난 828일부터 29일까지 패션업계 관계자들과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이 이어져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주요 라이선스 프레스들의 참석과 함께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국내 시장의 안착 청신호를 알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캉골', '헬렌카민스키', 'LCDC' 등 브랜드 사업으로 잘 알려진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RAINS’의 한국 독점 디스트리뷰터로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다.

 

‘RAINS’2012년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통해 글로벌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가을겨울 파리 패션 위크에서 브랜드 핵심 가치인 방수를 패셔너블하게 풀어내고 비에 젖으면 글씨가 보이는 초대장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콘텐츠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코펜하겐, 파리, 런던 등 주요 도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뉴욕 매장의 성공적인 플래그십 오픈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도 확장을 이뤄냈으며 올 하반기에는 추가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번 서울에서 처음 열리는 팝업스토어의 전체적인 공간 기획은 자연과 인공물의 관계를 탐구하는 작품을 주로 선보이며 최근 브랜드 ‘RIMOWA’와도 협업 전시를 진행한 이시산 작가의 디자인 스튜디오인 ‘STUDIO PRACTICE’와 함께 하여서 ‘RAINS’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공간 2층에는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RAINS’ 서울 팝업스토어는 성수동에 위치한 LCDC 서울에서 2월 말일까지 진행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