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티몬 미정산과 무관.. 안전한 쇼핑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무신사 티몬 미정산과 무관.. 안전한 쇼핑

정우영 기자 0 2024.08.05

무신사가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불거진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와 관련해 무신사는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 중이라고 강조했다. 

 

무신사는 자체 뉴스룸에서 파트너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최고의 패션 기업으로 탄탄하게 성장해가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고객과 브랜드 모두가 믿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 중이라고 말했다.

 

재무 상황과 관련해서는 무신사의 2023년말 기준으로 현금성 자산은 4200억원이며 자본총계도 6800억원 가량이다. 아울러 PG(결제대행업체) 자회사를 둔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 중에서 무신사의 단기 상환 가능한 현금 비중은 86%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들에 대한 정산 주기가 평균 25(최소 10)이며 현재까지 단 한 번도 판매대금 정산이 지연된 적이 없었다고도 강조했다. 또 안전한 거래를 위한 결제대금보호서비스(에스크로)도 운영 중이다.

 

특히 무신사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고 유통하는 플랫폼을 넘어서 입점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대표적인 사례가 2015년부터 10년간 진행 중인 생산자금 무이자 지원 프로젝트다.

 

패션업계 특성상 선 생산, 후 판매 구조가 정착돼 있어서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 신진 브랜드들을 위해 2015년부터 무이자로 생산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로 누적 금액 3000억원을 돌파한 것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23년말 기준으로 무신사에서 연간 10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거둔 브랜드는 500개 이상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