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佛 라파예트 팝업.. 글로벌 공략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한섬 佛 라파예트 팝업.. 글로벌 공략

민신우 기자 0 2024.07.23

한섬이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에 국내 대표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라파예트는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그 중에서도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은 글로벌 톱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패션업계에서 주목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 대표 점포다.

 

지난 17일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여성관(메인관) 2층에 문을 연 시스템팝업 스토어는 내년 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한섬은 시스템만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철학을 담은 제품부터 미니멀한 감성의 일상복까지 총 200여 종의 제품을 종합적으로 선보인다. 인테리어도 시스템 글로벌 컬렉션을 대표하는 레드 컬러를 매장 전반에 적용해 다른 매장과 차별화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가 들어선 위치도 주목된다.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2층에서도 가장 주목도가 높아 입점 경쟁이 치열한 에스컬레이터 입구에 위치했기 때문이다. ‘시스템매장 주변에는 프랑스 대표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미’, 프랑스 럭셔리 패션 브랜드 꾸레쥬’, ’메종 마르지엘라의 세컨드 브랜드 ‘MM6 메종 마르지엘라’, 할리우드 스타 킴카다시안의 이너웨어 브랜드 스킴스등 이미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브랜드의 매장이 자리하고 있어 이들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이번 시스템 팝업스토어는 라파예트의 적극적인 입점 제안을 통해 성사됐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앞서 지난해 1월 열린 2023F/W 파리 패션위크에서 시스템은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했는데 라파예트 총괄 바잉 디렉터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프레젠테이션 현장을 찾아 시스템의 디자인과 품질 경쟁력을 확인한 후 홀세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라파예트는 매입한 시스템 제품을 지난해 3월부터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내 직영 편집숍인 ‘La Designer Galerie’에서 판매했고 소비자 반응이 뜨겁자 단독 매장 형태의 팝업 스토어 오픈을 한섬에 제안했다.

 

한섬 관계자는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선보인 비건 레더 스커트’, ‘언밸런스 핏 셔츠등 시스템의 글로벌 전용 컬렉션 주요 제품이 직영 편집숍에서 완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이 통상 3개월인 데 반해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이 7개월에 달하는 것 역시 현지에서의 인기가 증명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시스템이 글로벌 리테일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은 70여 명의 시스템 전담 디자이너들이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완성도의 제품을 해외 패션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여왔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 중 유일하게 2019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두 차례씩, 12회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힘써 왔다.

 

한섬이 국내 패션기업 중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인 선기획 시스템도 시스템의 글로벌 경쟁력에 한 몫을 했다. 패션업계에서는 통상 시즌 제품이 출시되기 6개월 앞서 제품 디자인 콘셉트를 선보이는데 한섬은 이를 6~8개월 앞당겼다. 이를 통해 글로벌 백화점 등 유통업체가 실제 판매 시점보다 1년가량 먼저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 입점을 결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섬은 파리 중심지에서 백화점의 얼굴로 여겨지는 1층 쇼윈도 전시도 맡을 전망이다.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파리 올림픽 기간에 맞춰 1층 외관 쇼윈도에 시스템 제품을 전시하는 방안을 리파예트 측과 협의 중이다. 백화점 쇼윈도는 통상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의 전용 공간으로 인식되지만, 라파예트 측에서 이례적으로 시스템 주요 제품 연출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섬은 이번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글로벌 유통망 확대에도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재 라파예트와 함께 프랑스 3대 백화점으로 꼽히는 쁘렝땅, 봉 마르셰를 비롯해 K-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아시아권 주요 백화점에서도 단독 매장 오픈을 제의 받아 협의중이다.

 

이밖에 한섬은 이번 팝업 스토어와 지난달 파리 마레 지구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시스템’ ‘시스템옴므 파리매장 간 제품 인력을 공유함으로써 사업 효율성과 수익성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