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재단 자립준비청년 직업관 교육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이랜드재단 자립준비청년 직업관 교육

정우영 기자 0 2024.07.23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사단법인 자립준비청년후원회 Love Beyond The Orphanage (LBTO)와 협력해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관 교육을 진행했다. 

 

금천구 이네스트 건물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립준비청년후원회 제2회 자립역량강화교육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됐으며 2030세대 자립준비청년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보호기간 종료 후 취업활동에 나선 자립준비청년들이 적성을 찾고 직업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이랜드에서 35년 동안 근속하면서 영리법인과 비영리법인을 경험한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가 맡았다.

 

정영일 대표는 이랜드 산하 스코필드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경험과 현장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일터에서 가져야 할 정체성과 태도를 설명했다. 특히 일터개발원 방선기 이사장의 ‘3M(Money, 의미 Meaning, 사명 Mission) 이론을 활용해 직업의 목적과 의미를 전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질문에 답하는 순서가 마련됐다. 또한 참석자들이 강의에 대한 소감과 취업을 준비하며 겪은 고민을 나눴다.

 

한편 이번 교육은 이랜드재단과 자립준비청년후원회가 지난 5월 체결한 자립준비청년 다음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됐다. 자립준비청년후원회가 주최한 행사에 이랜드재단이 강의를 재능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