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550만장 판매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550만장 판매 

정우영 기자 0 2024.07.18

무신사 스탠다드가 슬랙스를 2018년 첫 출시한 이후 6년여만에 누적 판매량 550만장을 넘어섰다. 

 

최근 2년 동안에는 연간 판매 100만장을 넘길 만큼 국내 대표 슬랙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다.

 

2021년 말에 판매량 300만장을 넘어선 이후 20226350만장 20235450만장 20245550만 장의 기록을 각각 달성하며 연간 판매량이 100만 장에 달하는 추세다.

 

무신사 스탠다드슬랙스의 1장당 평균 총장이 100인 점을 감안해 지금껏 팔린 슬랙스를 직선으로 이어붙인다면 길이가 대략 5500에 달한다. 이는 서울과 부산 간을 왕복으로 6번 오가고도 남는 수준이다.

 

무신사 스탠다드의 슬랙스는 고탄력 엘라스틴 밴드를 적용한 히든 밴딩에 상의 밑단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막아주는 실리콘 프린팅을 갖추고 있어 실용성이 높다. 또 신축성이 뛰어난 양방향 스트레치 T/R(Tetoron/Rayon) 원단을 사용해 4계절 내내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현재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판매 중인 슬랙스 스타일은 와이드 히든 밴딩 슬랙스 테이퍼드 히든 밴딩 슬랙스 쓰리턱 세미 벌룬 슬랙스 등 136종에 달한다. 2018년 첫 출시 당시만 하더라도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종류는 2가지에 불과했지만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디자인, , 컬러 등을 다양하게 확대한 덕분이다.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최근 1년간(20236~ 20245) 슬랙스를 한번이라도 구매한 고객을 연령별로 분석해보면 20대와 30대가 80.4%에 달한다. 특히 25~34세 비중이 약 52.4%로 절반이 넘는데 이는 트렌디한 실루엣과 편안한 착용감을 앞세워 2030 세대 직장인들로부터 소위 오피스 전투복이라 불리며 호평을 받은 결과다.

 

많이 판매된 만큼 실제 상품을 경험해본 고객들의 생생한 후기 데이터도 주목할 만하다. 현재까지 작성된 무신사 스탠다드슬랙스 후기는 150만 개 이상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세미 와이드 히든 밴딩 슬랙스테이퍼드 히든 밴딩 크롭 슬랙스상품의 경우 각각 고객 후기가 10만 개 이상 쌓여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