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최초 활성 기기 1000만대 돌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무신사 최초 활성 기기 1000만대 돌파

정우영 기자 0 2024.07.11

무신사가 2024년 상반기 패션 플랫폼 최초로 활성 기기 1000만대를 돌파했다. 

 

20229월 다른 플랫폼 및 패션 전문몰을 제치고 1위 자리에 오르고 나서 22개월 연속으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다.

 

무신사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INSIGHT를 조사한 결과 20246월 기준 무신사 모바일 앱 활성 기기는 약 1022만대로 집계됐다. 이는 양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에서 무신사 앱이 설치된 기기를 집계한 것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업종 대분류에서 패션/의류에 속한 280여개 앱 중에서 활성 기기 10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무신사가 유일하다. 무신사의 활성 기기 수는 20226월만 하더라도 650만 대에 불과했으나 2년만에 57% 증가했다. 무신사는 20229월 모든 경쟁사들을 제치고 선두에 올랐고 이후 올해 6월까지 22개월 연속 활성 기기 수 1위 자리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앱을 설치한 고객들을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가 37.1%로 가장 많고 10대 이하가 22.8%로 뒤를 이었다. 무신사 앱을 설치한 고객 10명 중 6(59.9%)10~20대라는 의미다.

 

무신사는 2022년부터 고객 저변을 다양화하기 위해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카테고리 영역에서 뷰티 부티크(럭셔리) 키즈(유아동) 플레이어(스포츠) 등의 전문관 서비스를 잇따라 오픈한 바 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무신사 활성 기기 수의 연령별 조사에서 20246월 기준 30, 40대 이상의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23.4%, 22.6%에 달해 신규 유입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 앱을 이용하는지 보여주는 지표인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측면에서도 무신사는 20246월 약 549만명으로 패션 의류 카테고리 전체 1위를 달성했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보면 20.9% 증가한 수치다. 모바일인덱스 기준 무신사의 MAU20242월에 506만명으로 전년 동월비 약 19.3% 증가를 기록한 이후 3(19.4%) 4(17.8%) 5(17.0%) 6(20.9%)까지 5개월 연속 두자릿수 성장세다.

 

MAU와 앱 설치 기준에서 국내 1위 플랫폼답게 무신사의 비즈니스 성장세도 도드라진다. 무신사가 패션 업계의 비수기인 여름철에 입점 브랜드 재고 소진 및 매출 증대를 위해 기획한 ‘2024 무진장 여름 블프행사에서는 열흘 동안 판매액 2040억원을 기록했다. 행사 누적 판매량은 약 591만 개로 이를 환산하면 1초에 6개 이상을 팔아치운 수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