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실시간 챗봇상담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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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몰 실시간 챗봇상담 서비스 확대

정우영 기자 0 2024.07.04

LFLF몰에서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챗봇상담 서비스기능을 대폭 확대했다. 

 

LF몰은 최근 실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의 운영 시간을 24시간 365일로 확대하고 문의 항목도 늘렸다.

 

LF몰은 지난 10년간 축적된 520만 건의 고객 문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문의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선물포장 재입고 문의 이벤트/쿠폰 등 LF몰 특화 서비스 및 프로모션 혜택에 대한 세분화된 안내까지 기존 13개에서 32개로 문의 항목을 늘렸다. 심층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LF몰 상담원 연결을 통한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LF몰은 지난 5실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는데 약 한 달간 챗봇 상담 이용은 지속 높아져 현재 챗봇 이용률은 상담 건수 전체의 35% 비중을 차지한다. 이용자 중 약 85%는 추가 상담사 안내 없이 챗봇 안내에서 상담을 종료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챗봇 오픈 이후, 채팅 상담을 이용하는 5060대 고객 비중도 약 5%p 늘어나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LF몰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나며 최근 실시간 채팅 및 게시글 등을 통한 비대면 상담 비중이 절반 이상까지 늘어났고 최근 오픈한 챗봇 상담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높다. LF몰은 비대면 상담 접근 편의성 개선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대응, 홈 화면 UI 개선 등 비대면 채널 활성화 및 고도화를 지속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서머 슈퍼 세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등 고객 문의가 폭주하는 쇼핑 대목 시즌에는 실시간으로 문의 유형을 추가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문의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 중이다.

 

LF몰이 지난 10년간 누적된 약 520만건의 고객 문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문의 항목 비중은 배송(20%), 반품(18%), 교환(18%), 상품 관련(11%), 주문/결제(11%) 순으로 고객들은 구매한 상품에 대한 배송 현황배송 일자등을 가장 궁금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곧 주문 상품의 배송 현황에 실시간 답변을 제공 했을 때 고객들의 쇼핑 경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화가 아닌 텍스트를 통한 비대면 상담의 비중은 201427%에서 202034%, 코로나를 거치며 202242%까지 올라와 올해 들어서는 55%로 대면 상담 비중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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