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솔루션 고도화 일본 시장 확대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스토어링크 솔루션 고도화 일본 시장 확대

정우영 기자 0 2024.05.30

스토어링크가 핵심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일본 시장 장악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은 자사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완료하고 일본어를 정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고객 확보 및 K브랜드 일본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영어 버전 서비스도 이미 개발에 착수했다.

 

스토어링크의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후기 데이터 분석부터, 마켓 인사이트 도출, 인플루언서 및 구매형 체험단 연결 등 온라인 최적화 마케팅 과정까지 연계해 ROAS(광고비용 대비 수익률)와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서비스 영역을 국내에서 큐텐, 라쿠텐, 아마존 재팬 등 일본 주요 오픈마켓까지 대폭 넓힌 바 있다.

 

스토어링크는 일본어 지원을 통한 현지 최적화로 다수의 고객사 및 제품 리뷰어를 확보,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품질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후기 운영 관리 중심 서비스 특성상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활용해 브랜드 구매 전환율 향상을 견인하는 것도 가능해져 솔루션 개발 및 세일즈 부문 상승효과 확보도 기대된다.

 

실제 베타 기간 동안 연쇄적인 성과 확보가 가능했다. 스토어링크는 일본어 기능의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현지 활동 리뷰어도 새롭게 모집할 수 있었다.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활용 중인 광고주 구매 전환율도 최대 300%까지 상승했다. 현지 최적화 효과성이 알려지면서 같은 기간 서비스를 도입한 국내외 고객 수도 227%가량 늘었다.

 

그 동안 스토어링크는 리뷰 데이터 관리, 올인원 인플루언서 팬덤마케팅 등 핵심 솔루션 운영 범위를 확장하면서, 글로벌 확장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요충지로 일본을 일찌감치 낙점했다. 한류로 인해 K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방대한 시장 규모를 갖췄기 때문이다. 일본의 이커머스 시장은 아시아 지역에서는 중국 다음으로 큰 전 세계 4위 규모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통계 전문 매체 스태티스타(Statista)2023년 일본 이커머스 시장 거래액을 1,540억 달러(210조 원)로 추정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