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뗑킴’ 일본에서 다시 K패션 깃발을..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마뗑킴’ 일본에서 다시 K패션 깃발을..

민신우 기자 0 2024.05.30

 


일본 전역에서 K-패션의 대표주자인 마뗑킴의 기세가 파죽지세로 올라가고 있다.

 

하고하우스는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마뗑킴4번째 일본 팝업스토어에서 3일만에 매출 24천만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본에 진출한 K-패션 브랜드 사례 중 독보적인 성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일본 내 마뗑킴의 대세감과 탄탄한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하고하우스는 마뗑킴의 차별화된 경쟁력에 주목해 전폭적인 지지를 보이며 브랜드 전략 및 오프라인 진출에 힘을 보태왔다. 이에 힘입어 마뗑킴은 지난해 도쿄를 시작으로 올해 일본 곳곳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첫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던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에서 또다시 러브콜을 받고 오픈해 주목받고 있으며, 한층 뜨거운 고객 반응과 더불어 높은 매출까지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시부야 팝업스토어는 파르코 백화점에서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된다. 오픈 당일 입점 고객 수는 3천명 이상으로 일본에서 진행했던 국내 패션 팝업스토어 중 최다 인원이 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서는 마뗑킴고유의 헤리티지가 담긴 다채로운 시그니처 아이템들이 일본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스테디셀러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꼽히는 마뗑킴 로고 티셔츠’, ‘마뗑킴 로고 코팅점퍼는 물론 가방과 모자류까지 전반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 입어 아코디언 지갑마뗑킴 로고 티셔츠포함 한국에서 준비한 물량 전반이 오픈 첫 주말에 조기 소진되는 저력을 보였다.

 

하고하우스는 마뗑킴열풍을 지속 이어가기 위해 일본에서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연내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하반기에는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화권 지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현지 비즈니스와 브랜딩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번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 팝업은 현대백화점 그리고 현지 유통사와 맞손 잡고 국내 브랜드를 진출시키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마뗑킴은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로 선정돼 행사에 참여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