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 대학원생 장학금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 대학원생 장학금

정우영 기자 0 2024.05.28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백수미)이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원생들에게 2024년도 상반기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제22기 외국인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은 24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백수미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콜롬비아, 타지키스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에티오피아, 나이지리아, 베트남, 대만 등 8개국 출신 신규 장학생 8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전달됐다. 장학생들은 1인당 매학기 200만원씩 최대 5학기 동안 1,00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외국 국적의 국내 대학원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외국인 장학생은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된다. 지난 20여년 간 총 32개국, 130명의 외국인 학생이 한세예스24문화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백수미 이사장은 재단 설립 이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외국인 유학생 장학사업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 학비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한국에서 학업을 이어가려는 우수한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