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폭염에도 밤샘 대기에 완판 행렬까지... 연일 화제를 모았던 휠라와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이 또 한 번 팬들을 설레게 할 역대급 협업을 전개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오는 17일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협업한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시즌2'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왁굳은 특유의 화법과 유머 감각, 화려한 게임 플레이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유튜브와 트위치TV 등 개인 방송에서 활동하는 게임 스트리머로, 게이머는 물론 일반 네티즌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8월에 선보인 휠라 X 우왁굳 첫번째 콜라보 에디션은 유례없는 무더위에도 불구, 한정판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데 이어 밤샘 대기 행렬과 완판을 기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무신사 스토어에서는 에디션 론칭 오픈 15분 만에 준비수량이 모두 매진되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시즌2는 휠라 반팔 티셔츠와 계절감을 더한 맨투맨, 후드티셔츠에 드리프터 슬라이드(슬리퍼), 에코백, 휴대전화 케이스까지 풀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인 휠라의 차세대 어글리 슈즈 '휠라바리케이드엑스티 97로우'까지 우왁굳 콜라보 버전으로 첫 선 보일 예정이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에서 팬들이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했다. 우왁굳의 시그니처 캐릭터는 물론 우왁굳 팬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용어를 제품 곳곳에 투영했다. 시즌2 제품 출시 전, 우왁굳 팬들과 디자인 배틀을 벌인 가상의 디자이너 '알자르 타카르센'의 이름 역시 우왁굳 팬들 사이 유행어인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에서 영감을 얻어 이름 붙여진 것.
한편, 휠라는 우왁굳과의 두 번째 콜라보 에디션 론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7일부터 부산 신세계 센터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 부산 G-STAR 트위치 부스, 인천 ABC마트 간석점, 휠라 공식 온라인몰 및 무신사 스토어에서 3만원 이상 휠라X우왁굳 콜라보 제품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우왁굳 10주년 기념 캘린더, 콜라보 시즌2 스티커 세트 등을 증정한다.
또, 신세계 센텀시티점 내 팝업 스토어에서는 매장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현장 이벤트에서는 ‘룰렛 이벤트’,‘왁굳형을 이겨라',‘미션 스티커 모으기’,‘포토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라 팬들의 관심이 고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휠라 관계자는 "무더웠던 지난여름, 우왁굳과의 첫번째 콜라보에 보내주셨던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콜라보 에디션 시즌2를 기획했다"라며, "다채롭고 풍성해진 제품과 콘텐츠로 무장한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시즌2는 휠라와 우왁굳 마니아는 물론 새롭고 개성 있는 아이템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에게도 특별한 제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시즌2는 오는 17일부터 휠라 공식 온라인몰(www.fila.co.kr), 무신사 스토어,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 부산 G-STAR 트위치 부스, ABC마트 인천 간석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휠라, 휠라우왁굳, 우왁굳, 우왁굳신발, 우왁굳휠라, 우왁굳패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