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 우영미 명예 디자이너의 오프닝쇼로 화려한 개막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 우영미 명예 디자이너의 오프닝쇼로 화려한 개막

이나 0 2018.10.16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가 15일(월) 저녁 8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잔디 언덕에서 진행된 우영미 명예 디자이너의 오프닝쇼를 시작으로 화려한 축제의 서막을 열었다.


우영미 디자이너는 글로벌 패션 업계에서 한국 패션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한 공로로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 명예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이에 올해로 론칭 3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 ‘솔리드옴므’의 30주년 기념 쇼로 서울패션위크의 오프닝을 장식했다. 


 

 


<SOLID/BEYOND 30>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오프닝 컬렉션은 지난 18 F/W 시즌의 '반전 (anti-war)' 컨셉을 다시 한번 녹여내며 새로운 솔리드의 남자를 제안했다. 오프닝쇼에서는 베트남의 무캉차이에서 영감을 받은 거대 구조물 사이를 100명의 모델들이 누비며 18 F/W, 19S/S 컬렉션의 100개의 룩을 선보였다.


이번 오프닝쇼는 아티스트 시피카의 감각적인 라이브 공연이 더해져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첫 신호탄을 축제의 분위기로 이끌어냈다. 우영미 디자이너는 “한국 남성복 30년의 격변을 함께 한 솔리드옴므가 세계가 주목하는 국내 최대의 패션 축제인 헤라 서울패션위크에서 30주년을 기념할 수 있어 매우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서울패션위크가 해를 거듭할수록 국내 유수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패션 시도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영미 명예 디자이너의 솔리드옴므는 패션위크 오프닝쇼를 통해 한국의 유일한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로서 남성복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각인시킴과 동시에 국내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의 위상을 입증했다. 더불어, 오프닝쇼에는 프랑스에 위치한 쁘렝땅 백화점의 카렌 버넷(Karen Vernet) 부사장 등 각계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는 16일(화)부터 DDP 둘레길에서 진행되는 박춘무 명예디자이너의 아카이브 전시와 39개의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브랜드 및 3개의 기업(SJYP, Disney X LOTTE Dpt., CHOIBOKO) 브랜드 쇼 등 총 42개의 서울 컬렉션이 진행된다. 동시에 121개의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전문 수주박람회인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과 14회에 걸쳐 24개 브랜드의 제너레이션넥스트 패션쇼가 펼쳐진다. 또한, 패션위크 기간 동안 한남동·종로 등 서울 곳곳에서는 33개 브랜드의 ‘오프쇼’가 열려 유명 디자이너들의 개성 넘치는 패션쇼로 서울 전역을 물들일 계획이다.


이번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는 행사 기간 동안 시민들이 패션쇼를 시청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치도 마련했다. DDP 어울림광장 야외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서울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서울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와 동아TV 스타일라이브 및 SNS 채널, 네이버 V-LIVE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패션위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패션 패스티벌의 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DDP 내외에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오는 18일(목)에는 해외 패션 유명 인사를 직접 만나는 해외 패션 멘토링 세미나가 개최되어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과 <새로운 시각(New Perspective)>을 주제로 참가자들과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DDP 카페드페소니아에서는 서울패션위크에서 유망주로 선정된 2018년 10SOUL 브랜드의 18 F/W 컬렉션 전시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헤라서울패션위크의 메인 후원사인 헤라의 공식부스에서는 포토월 행사가 진행되며, LG전자 트롬스타일러와 달콤커피 b;eat의 홍보 부스에서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