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업체들이 최근 이종 업계가 서로의 경계를 넘나들며 협업 제품들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입체적으로 제공해 고객의 일상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패션과 커피의 만남은 자연스러운 행보로 이어지고 있다.
‘나우’는 올해 브랜드 처음으로 F&B 라이프스타일 공간 ‘나우카페’의 문을 열었다. 자연과 인간의 공존, 다양성을 존중하는 지속가능 문화의 가치를 일상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전하기 위해 기획된 ‘나우카페’의 첫 번째 공간은 산과 바다, 숲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 관광휴양단지 야크마을에 오픈했다. ‘나우카페 제주’는 사방이 유리로 설계돼 제주의 사계절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는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아디다스’는 최근 서울 성수동에 ‘아디다스 카페 3 STRIPES 서울’을 오픈했다. ‘아디다스’를 상징하는 삼선을 인테리어 곳곳에 반영하고 로고와 아이덴티티에서 영감을 받은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스포츠와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커뮤니티 허브로서 거듭나고 있다.
‘폴로 랄프로렌’은 ‘랄프스 커피’ 2호점을 서울 코엑스 파르나스몰에 내년 오픈 예정이다. 작년 9월 강남 가로수길에 문을 연 1호점이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와 라이프스타일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이후 브랜드 카페 사업을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온라인 속 패션과 커피의 만남도 눈에 띈다. 최근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스타벅스 전문관’의 문을 열고 스타벅스 텀블러와 머그, 장우산, 에코백 등을 선보이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 스타벅스의 테이블웨어 시리즈 ‘스태카’를 선론칭하며 홈테리어 트렌드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