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X 오브젝트 포 라이프’ 컬렉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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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코드 X 오브젝트 포 라이프’ 컬렉션

정우영 기자 0 2025.07.10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미국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아샴이 전개하는 브랜드 오브젝트 포 라이프와 협업한 래코드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래코드가 올해부터 새롭게 전개하는 ‘Declare yourself’ 캠페인의 일환이다. 각자의 방식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인물이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과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첫 번째 주자였던 모수 서울의 오너 안성재 셰프에 이어 두 번째 협업 파트너로는 재고 원단과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워크웨어 스타일의 의류를 제작하는 브랜드 ‘Objects IV Life(오브젝트 포 라이프)’와 함께하게 됐다.

 

오브젝트 포 라이프는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아샴이 론칭한 브랜드로 현대 문명과 고고학을 결합한 조형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재고 원단과 재활용 소재, 천연 섬유 등을 활용하여 워크웨어 스타일의 의류를 제작해왔으며 자원 순환 방식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래코드와 결을 같이한다. 남은 자원을 활용해 새 가치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협업이 진행됐다.

 

래코드오브젝트 포 라이프2023년 공개한 ‘Chapter 003’ 컬렉션의 재고 의류를 해체하고 재구성하여 협업 컬렉션을 완성했다. ‘현재의 옷이 미래의 유물이 된다라는 주제로 래코드는 해당 컬렉션의 재고를 오가닉 코튼,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등의 친환경 소재와 결합하거나 덧대어 새로운 조합으로 구성했다. 기존의 젠더리스 바지를 여성용 스커트로 바꾸거나 분리된 소매 조각을 조합해 원피스로 탄생시키는 등 형태 자체를 전면적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 제품군은 MA-1형태의 재킷, 후드 점퍼, 레이어링 원피스, 반소매 티셔츠, 반바지, 스커트 등 총 20개 아이템으로 구성되며 각 제품에는 한정 수량을 알리는 넘버 라벨이 부착해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더했다.

 

래코드 X 오브젝트 포 라이프컬렉션은 래코드 청담 플래그십스토어를 비롯해 공식 온라인몰, 코오롱몰에서 판매된다. 출시를 기념해 청담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출시일이었던 9일에는 다니엘 아샴이 플래그십스토어를 방문해 팬 및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10일과 11일 양일간은 협업 컬렉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피규어나 인형이 들어 있는 포춘쿠키가 증정되는 한정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또한 821일부터 24일까지는 명동 편집숍 에잇디비젼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협업 컬렉션의 2차 드롭 제품을 단독 선공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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