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가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춘 레인웨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레인웨어 컬렉션은 심플한 디자인과 ‘파타고니아’의 고기능성 H2No 퍼포먼스 스탠다드 기술이 결합해 탁월한 방수 투습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방수, 발수, 통기성, 내구성 등 기능성 제품의 4대 퍼포먼스 영역을 평가하는 ‘파타고니아’의 엄격한 기준인 H2No 퍼포먼스 스탠다드를 통과한 3레이어 원단을 적용해 외부 수분을 강력하게 차단하면서도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한다.
또한 ‘파타고니아’는 일반적으로 방수 성능을 높이는 데 널리 사용되지만 환경에 유해한 과불화화합물 없이 제품을 생산했다. 컬렉션 전 제품은 주 원단, 멤브레인, 내구성 발수 처리 마감재까지 과불화화합물를 배제했으며 H2No 쉘 원단에는 폐그물 및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100% 리사이클 나일론 립스탑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다양한 환경과 날씨 속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토렌트쉘 3L 레인 재킷은 가벼운 비바람을 막아주는 이중 바람막이 구조와 효과적인 방수 기능을 갖춰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볼더 포크 재킷은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암벽 등반이나 플라이 피싱 등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내구성과 기능성을 제공한다. 그래니트 크레스트 재킷은 폭우 속에서도 강력한 방수 성능을 발휘하는 고기능성 제품으로 폐그물을 재활용한 넷플러스 100% 포스트컨슈머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레인웨어 컬렉션 전 제품은 공정 무역 봉제 제품으로 ‘파타고니아’는 2014년부터 공정 무역 인증 제품 생산을 확대해 전 세계 85,000명 이상의 의류 생산 노동자를 지원해왔다. 또한 의류 산업 전반에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을 확산하기 위해 미국 공정 무역 협회 및 파트너 공장과 협력하고 있으며, 더 많은 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이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