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 지고 테린이가 뜬다.. 테니스코어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골린이 지고 테린이가 뜬다.. 테니스코어

 

 

패션 시장에 골린이가 지고 테린이가 부상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얼마 전까지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골프웨어 대신 테니스가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테니스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스포츠 기능성을 바탕으로 코트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착용할 수 있는 테니스코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디아도라는 전 테니스 선수 전미라와 협업한 크로스코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기존 디아도라의 코트 룩과 다르게 경기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에 집중하면서도 핫핑크, 민트 등 경쾌한 컬러와 플리츠, 레이스 디테일을 통해 여성의 우아함과 강인함을 강조했다. 그중 크로스코트 플리츠 원피스는 자외선 차단 및 냉감 소재를 사용했으며 신축성 높은 원단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에도 걸리는 부분 없이 착용감이 편하다.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테니스를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선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스포티한 트랙 셋업, 원피스, 피케 셔츠 등 의류 라인을 포함해 라켓백과 신발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새로 개발한 기능성 피케 소재가 땀을 빠르게 흡수 및 건조하고 여유로운 착용감과 신축성을 자랑해 활동적인 움직임을 도우며 테니스 웨어의 본질을 챙겼다. 이 밖에도 스웻셔츠, 조거 팬츠 등 코트와 일상에서 활용도 높은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세르지오 타키니는 타키니 플레잉 폴로 컬렉션을 선보인다. 플레잉 폴로 셔츠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폴로 셔츠지만 원단과 컬러, 그리고 실루엣으로 차별화를 둔 제품으로 테니스나 골프 등 스포츠 활동에서는 물론 일상에서 데일리 캐주얼룩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특히 코튼의 부드러운 터치감과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기능성 원사인 코트나 소재를 사용해 감도를 높임은 물론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흡한속건 기능과 보풀 발생과 구김이 적은 이지 케어 기능 등으로 기능성을 강화했다. 또한 카라넥에 별도로 땀 배출 기능도 추가해 야외활동이 잦아도 한층 더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오클리는 최근 스포츠 아이웨어 바이스페라를 출시했다. 테니스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우수한 기능성과 더불어 트윈 렌즈형 디자인이 스포티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를 자아내 테니스 웨어와 데일리룩 구분 없이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하기 좋다. 자체 개발한 프리즘 렌즈를 통해 눈부심을 차단하고 선명한 색상 대비를 제공해 퍼포먼스 향상을 돕는다. 특히 운동 동작 중 아치 모양을 본 따 제작한 프레임이 특징이다. 얼굴 곡선을 따라 더욱 밀착하는 형태로 고정력을 높여 빠르고 역동적인 테니스 스윙에도 선글라스가 떨어질 걱정 없이 자신의 움직임에 집중할 수 있다.


 

 

푸마‘LMC’와 협업한 GV 스페셜을 발매했다. GV 스페셜은 1980년대 푸마캘리포니아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던 테니스 실루엣 디자인으로 실내외에서 모두 착용 가능한 실용성과 안창이 특징이다. ‘LMC’는 클래식 스포츠웨어에 대한 존경심을 담아 1980년대 테니스화를 재해석해 경쾌하고 노스텔직한 컬러로 제품을 완성했다. 블루와 크림 색상을 활용했으며, 지그재그 형식의 스티치와 거친 원단 마감처리 등 수작업 디테일이 돋보인다.

 

휠라는 럭셔리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에리즈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론칭했다. ‘휠라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아카이브에서 특히 이탈리아 정신이 담긴 부분들을 선별해 이를 현시대의 흐름과 조화시킨 컬렉션을 선보인다. 브랜드의 근본이 되는 이탈리아 정신을 재발견하는 동시에 기능성 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중시하는 최근의 흐름을 융합한 것이다. 가먼트 다잉 방식이 적용된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로 빈티지한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집업 재킷, 티셔츠, 팬츠 등 의류뿐만 아니라 모자, 양말 등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테니스 라켓 손잡이를 감싸는 테이프에서 영감을 얻은 미니스커트는 기존에 휠라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