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다가운 2018 하반기 면접 시즌, 떨리는 마음으로 서류 접수를 마친 당신에게 꼭 기억해야 할 면접 포인트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언제나 안전한 블랙! 디테일을 추가하자]
[이미지 제공 – 마리타후리나이넨, 스와치, 포멜카멜레, 슈츠(SCHUTZ), 리스(REISS)]
안전함을 추구하는 취준생에게 추천하는 블랙 컬러의 면접룩! 깔끔한 블라우스와 군더더기 없는 슬랙스는 신뢰감을 주는 면접의 가장 기본적인 패션 요소이다. 하지만 너무 밋밋하다 생각된다면 제품의 디테일에 초점을 주자. 블라우스를 선택하더라도 소매가 넓은 제품을 선택해 패션 감각을 더하며 스틸레토를 착용하되 앞코가 뾰족한 구두를 착용한다면 당당한 매력까지 느껴진다. 백은 손잡이가 금속으로 된 클러치 백과 블랙 스틸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자.
[과감한 컬러 포인트]
[이미지 제공 – 블랑앤에클레어, 스와치, 포멜카멜레 (백 & 슈즈)]
패션적인 요소가 더 필요한 직업의 면접시 컬러 포인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어지러운 컬러 매칭보단 깔끔한 화이트와 포인트가 될 하나의 컬러를 정해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 우선 깔끔한 화이트 정장을 준비했다면 원하는 컬러 포인트가 될 슈즈와 백을 매치하자. 여기에 면접시 방해가 될 거추장스러운 주얼리는 생략하고 컬럼감이 돋보이는 시계를 착용에 패션에 생기를 더하자.
[부드러운 인상을 위한 스킨 컬러]
[이미지 제공 (시계 방향) – 밀라노스토리, 러브캣, 스와치, 포멜카멜레]
최근 자율을 중요시하며 면접 스타일에 제한을 두지 않는 회사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자율을 주었다고 해서 과한 컬러 매칭을 한다면 면접관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 있으니 컬러감을 원한다면 차분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주는 스킨 컬러 제품을 활용할 것! 베이지 컬러의 아이템의 트렌치 코트와 단정한 로퍼, 베이직한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백을 매치하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주얼리보단 깔끔한 시계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