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용의 판매) 실전 면접 핵심포인트

instagram facebook youtube
OPEN WRIT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이인용의 판매) 실전 면접 핵심포인트

샵마넷 0 2019.11.25

지금까지 판매인들이 면접에 임하는 여러 가지 활용 가능한 팁을 전달했다. 친근감 있는 외모를 비롯해 서비스 마인드, 해당 브랜드의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기 필요하다는 내용이었다.

 

이번에는 지금까지 이야기했던 면접을 위한 주요 핵심 포인트를 정리한다.

 

우선 면접을 위한 주요 면접 포인트는 첫 번째 친근감 있는 외모다. 누누이 이야기하지만 여기에서의 외모는 잘생김이 아니라 차분하고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에티튜드를 의미한다. 특히 면접에 응하는 해당 브랜드에 맞는 외모를 보여줄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두 번째는 서비스 마인드다. 판매직에게는 필수불가결한 자세다. 소비자들을 직접 응대하고 이에 대한 서비스와 대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세 번째는 적절한 언어 구사 능력이다. 사실 판매직에게는 좋은 일만 있는 것이 아니다. 상품의 하자나 백화점에 대한 불만도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이들에게 적절하게 응대하는 대처능력이 필요하다. 이 때 그들에게 전달되는 언어능력인 중요한 요소다.

 

네 번째는 임기응변이다. 고객과의 여러 돌방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적절히 대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일반인들의 상식과 행동 요령 등을 익혀둘 필요가 있다.

 

다섯 번째는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정보와 관련 상품에 대한 지식이다. 어쩌면 가장 필수적인 내용일 수도 있겠다. 자신이 일할 곳에 대한 정보는 기본 중에 기본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자신감과 자존감, 그리고 나에 대한 성찰이다. 나의 경력과 나 자신의 장점을 어필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나에 대한 자존감을 갖춰야 하며 여기에서 나오는 자신감을 유감없이 발휘해야 한다.

 

 

이인용 샵마넷 대표는 백화점에서 근무하다 필사적인 노력으로 IT계에 발을 들여 판매사원 구인구직 사이트인 샵마넷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패션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패션워크도 오픈했고 최근에는 나만의 매장을 꿈꾸는 행복, 샵오픈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