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11월 첫 주(11월 1일~11월 7일) 200억원의 거래 실적을 올렸다. 이는 전년 대비 200% 상승한 것으로 무신사스토어 오픈 이후 최고 매출을 경신한 것이다.
그랩(대표 조만호)은 지난 1일 지상파 첫 TV광고를 공개하고 ‘2018 무신사 아우터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무신사 아우터 페스티벌은 국내외 1,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1만5000여 종 이상의 아우터를 최대 9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무신사의 대표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카이만 엑스 덕다운 벤치 다운재킷은 하루 2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게스’의 로고 덕다운 라인 롱패딩도 광고 직후 매출이 2.5배 가량 상승했다.
이밖에도 ‘커버낫’ 리버시블 덕다운 푸퍼 파카와 ‘휠라’ 리버시블 롱다운 점퍼, ‘인사일런스’ 솔리스트 캐시미어 코트 등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대부분이 무신사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편 무신사는 아우터 페스티벌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 회원 가입 고객을 위해 15% 쿠폰과 30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며 1만원 결제 시 인기 상품을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신규 회원 1,000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아우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 쇼핑지원금(1명)과 애플 아이폰 XS(10명), 에어팟(50명)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매일 최대 80%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랜덤 쿠폰 이벤트와 아우터 타임세일 이벤트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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