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여성 카테고리 매출 200%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29CM 여성 카테고리 매출 200%

정우영 기자 0 2021.10.20

29CM(대표 박준모)가 지난 1분기부터 3분기까지 여성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성장했다. 

 

이러한 여성 패션 성장 부문의 배경에는 하반기부터 도입한 브랜드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때문이라는 해석이다. 29CM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적으로 지난 6월 여성 패션 브랜드 15개사를 선정하여 각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5개 브랜드는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407% 매출이 뛰었다. 특히 마르디 메크르디는 시그니처 로고를 활용한 플라워 마르디 컬렉션이 다각도로 29CM 내에서 집중 조명되면서 전년 대비 8배나 높은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미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파사드패턴’ ‘킨더살몬’ ‘그로브’ ‘던스트’ ‘등도 보다 전략적으로 신규 고객 유입을 늘리며 브랜딩과 매출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29CM의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은 각 브랜드의 고객 접점을 늘리는 플랫폼 안팎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발매 시 플랫폼 내 쇼케이스, 인앱 메시지, 앱 팝업, 퍼포먼스 마케팅 지원은 물론 유튜버 콘텐츠 기획 등 외부 채널 홍보 전략도 포함한다. 특히 차별화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신규 개발한 영상 카탈로그 구좌 쇼케이스 플러스에 대한 참여사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내년부터는 각 브랜드의 옥외광고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성과를 계기로 29CM2022년도 지원 대상 브랜드의 규모를 5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여성 패션에 집중 투자한 올해와는 달리 내년도에는 패션을 넘어 비 패션 카테고리인 홈, 뷰티, 테크, 컬처로도 영역을 넓힌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