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위크 3일만에 조회수 840만뷰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서울패션위크 3일만에 조회수 840만뷰

민신우 기자 0 2021.10.13

 

 

서울패션위크의 패션필름이 공개 3일만에 세계 120개국에서 조회수 840만뷰로 역대 최대 규모의 관람수를 기록했다.

 

2022 SS 서울패션위크는 지난 10 7일부터 오는 10 15일까지 100% 사전제작 방식의 디지털 패션쇼로 운영하고 있다.

 

 


경복궁덕수궁 등 서울의 역사와 현재를 대표하는 명소들이 전 세계로 송출되는 서울패션위크는 유명 힙합 뮤지션 디피알 라이브의 오프닝 공연무대로 시작한 후 3일만에 서울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유튜브네이버TV, tvND 등을 통해 무려 840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3월 진행한 21 FW 472만 관람수를 이미 넘어선 기록이다공식 틱톡 계정은 지난 2일부터 패션영상을 공유하는 챌린지인 ‘패션새내기’  ‘패셔니스타’ 이벤트로 서울패션위크 해시태그 챌린지 진행 10일만에 4천만뷰를 넘어섰다.


 

 

지난 시즌 서울패션위크에 최초로 시도한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에 이어 2022 SS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5대 고궁 등에서 참여 브랜드별 패션필름이 총 80편 제작되었다사전 제작되는 만큼 영상미와 완성도가 뛰어나며 서울 대표 명소에서 진행되는 런웨이가 전 세계인의 관심을 집중시켰다는 평가다.

 

또한 전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아티스트인 카이를 글로벌 홍보대사로 선정해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의 의상과 서울패션위크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더불어 디지털 패션위크 진행을 계기로 패션쇼에 대한 MZ세대들과의 거리감을 좁히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틱톡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한 것도 이번 서울패션위크 흥행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