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오늘(7일)부터 시작되는 2022 SS 서울패션위크를 맞아 크리에이터들의 패션 라이브 및 패션 챌린지 등을 즐길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틱톡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서울패션위크 기간(10.7~10.15) 동안 패션위크 참여 브랜드 디자이너들과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패션 라이브를 선보인다. 각 디자이너의 쇼룸에 방문한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옷을 입어보고 1:1 스타일링 대결을 펼치는 라이브로 7일 저녁 디자이너 빅팍과 라이의 쇼룸에서 HADA와 연이 함께하는 라이브가, 12일 저녁에는 디자이너 홀리넘버세븐과 그라피스트 만지의 쇼룸에서 고로켓과 미선이 함께하는 라이브가 예정돼있다. 네 명의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전문 모델 못지않은 끼와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일 이번 라이브 이벤트는 각 크리에이터의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틱톡은 지난 2일부터 패션 영상을 공유하는 챌린지인 패션새내기와 패셔니스타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패션새내기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패션위크 해시태그를 검색한 뒤 해시태그에 참여하기를 통해 인물 사진 7장을 올리면 자동으로 영상을 만들어주는 패션컷아웃 MV 효과를 적용한 영상을 만들거나 무작위로 드레스코드를 정해주는 드레스코드 스티커 영상을 찍어 #서울패션위크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다면 패셔니스타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5개 이상의 패션 영상을 3가지 필수 해시태그 #패션힙톡커 #서울패션위크 #틱톡패션 함께 올리면 심사를 통해 패션힙톡커로 선정, 순위에 따라 1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서울패션위크 브랜드 디자이너 제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1일 발표된다.
또한 15일까지 이어지는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서울패션위크 틱톡 계정에서는 송가인, 김바울, 오메가엑스 등의 셀럽 및 모델이 참여하는 ‘당신이 가는 길이 런웨이’ 영상을 비롯해 디자이너 쇼와 백스테이지 클립 영상, 오프닝 및 피날레 공연 등 다양한 서울패션위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틱톡은 새로운 패션 트렌드가 시작되거나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창의적인 패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9월 글로벌 #TikTokFashionMonth 진행해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유명 브랜드와 함께 패션 스타일링과 뷰티 팁을 전하는 라이브와 런웨이 라이브를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