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가 클린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이킹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킹 챌린지를 진행한다.
줍킹 챌린지는 아웃도어 활동의 터전인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내가 버린 쓰레기를 되가져오는 클린백 캠페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남이 버린 쓰레기 줍기를 실천하기 위한 줍킹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줍킹은 쓰레기를 줍다와 하이킹의 합성어로 ‘K2’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줍킹 챌린지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줍킹백과 집게로 구성된 줍킹 패키지를 한정 에디션으로 제작해 3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줍킹 패키지는 기존 클린백 대비 대용량 사이즈의 크로스백으로 제작된 줍킹백과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로 쓰레기 줍기가 용이한 집게로 구성됐다. 특히 줍킹백은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가벼운 물 세척 후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줍킹 챌린지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챌린지 게시물에 친구를 소환한 후 줍킹하러 가고 싶은 산이나 장소를 이유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줍킹 패키지를 증정하며 참여 기간은 10월 17일까지다.
한편 ‘K2’는 클린 산행의 일환으로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LNT(LEAVE NO TRACE) 지침에 따라 2017년 클린백 캠페인을 처음으로 실시하여 클린백 1만 2천 개를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배포한 바 있으며 2018년부터는 2030 소비자들의 동참을 이끌기 위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클린백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