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당근 굿즈 오디션 본선 라운드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당근마켓 당근 굿즈 오디션 본선 라운드

정우영 기자 0 2021.09.24

당근마켓(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오늘(24)부터 ‘당근 굿즈 오디션’ 본선 라운드를 실시한다. 

 

본선은 오는 9 30일까지 일주일간 펼쳐지며 공개 투표를 통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8강부터 진행된다결승을 거쳐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굿즈로 제작돼 당근 이웃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당근 굿즈 오디션은 지난 7월 예선전과 함께 시작됐다. 4일간 진행된 예선 기간 동안 무려 33968명이 참여하고 42568개의 아이디어가 모이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이 중 총 8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본선 라운드에 진출했다심사 기준은 슬기로운 동네 생활을 위한 당근 거래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상 생활에 실용적인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아이템으로 좁혀졌다.

 

본선작들은 우리 주변의 훈훈한 당근마켓 일상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크고 무거운 물건도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당근 폴딩카트’, 저녁 시간 동네 산책길을 밝혀줄 ‘당근 야광봉’, 비나 눈 오는 날 거래할 때 요긴하게 쓰일 ‘당근 우산’, 거래할 물건의 크기를 잴 수 있는 ‘당근 줄자’, 직거래 에티켓 필수품인 ‘당근 마스크’, 당근 거래 착장을 완성시켜 줄 ‘당근 티셔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당근 텀블러’, ‘당근 화분까지 실용적이면서도 통통 튀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굿즈 오디션은 아이디어 공모부터 최종 선정까지 모든 과정이 이용자들의 참여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이 직접 공개 오디션의 프로듀서가 된 것처럼 우수 후보작에 투표가 가능하다토너먼트 형식으로 매 라운드마다 1표씩 행사할 수 있으며 주변 이웃들에게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본인이 원하는 굿즈의 투표를 독려할 수도 있다또 최종 결과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득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긴장감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최종 선정된 굿즈는 오는 101일에 당근마켓 홈 피드의 ‘당근 굿즈 오디션’ 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당근마켓은 굿즈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응에 보다 빠르게 반응하고자 당근마켓 공식 스토어 비즈프로필을 통해 당근 장바구니와 당근 슬리퍼를 선보이기도 했다이 중 슬리퍼는 판매를 시작한지 4일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많은 관심과 인기를 모은 바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