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연작’ 2030세대에서 터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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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연작’ 2030세대에서 터졌다

김지민 기자 0 2020.06.02

 

럭셔리 화장품 연작2030세대를 중심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연작은 지난 201810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신개념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다. 한방 특유의 향이나 끈적임 같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고기능과 저자극을 동시에 실현했다.

 

연작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6.4% 증가했다. 특히 같은 기간 젊은 층의 주요 구매 채널인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4% 증가했고 이 가운데 2030세대 매출 비중은 전체의 58%를 차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의 입소문이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연작은 지난해 9월과 올해 5월 두 차례 백화점 내 타 브랜드의 에센스 공병을 가져오면 정품 전초 컨센트레이트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연작을 경험해보지 못한 고객들이 일단 제품을 써보게 된다면 추후 브랜드의 고객으로 흡수될 수 있을 것이라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바탕이었다.

 

 

지난달 진행했던 2차 공병 이벤트는 1차 행사 대비 고객 참여율이 약 129% 증가했으며 방문객 수 대비 실 구매율도 2배 가까이 뛰는 등 톡톡한 홍보 효과를 누렸다. 환하고 매끈한 도자기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해서 도자기앰플세럼이라는 별명도 얻었다.

 

주요 제품인 전초 컨센트레이트와 함께 마더후드 베이비후드 라인도 덩달아 인기다. 이 라인의 올해 1~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 가까이 증가했다. 부모가 되기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들이 고품질의 산전 산후 케어 제품과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을 찾기 시작하면서 연작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연작은 이달 초 젋은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롱웨어 포슬린 쿠션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하며 본격적인 매출 확대에 나섰다.

 

이 제품은 아시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노란기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깨끗한 도자기 피부를 연출해주며 높은 커버력과 얇은 밀착력으로 마스크로 흐트러지기 쉬운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연작의 독자적인 성분인 홀 플랜트 이펙트(전초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청량한 사용감과 오래 지속되는 수분감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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