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해튼에 선 ‘구호’ 팝업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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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해튼에 선 ‘구호’ 팝업 스토어

민신우 기자 0 2019.09.09

 

삼성물산 패션부문(부문장 박철규)이 여성복 구호가 지난 5(현지 시간) 미국 뉴욕의 맨해튼 소호 지역의 스프링 스트리트에서 구호2020년 봄여름 시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첫 번째 글로벌 팝 스토어도 오픈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는 글로벌 주요 백화점 바이어는 물론 보그, 엘르 등 주요 패션계 프레스, 마리아 알리아, 지아 서 등 현지 인플루언서, 브랜드 뮤즈인 배우 정은채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프리젠테이션에서 선보인 구호2020년 봄여름 시즌 상품은 크로스오버를 컨셉으로 유틸리티 요소와 페미닌한 감성을 크로스오버해 새로운 스타일로 보여줬다. 패치 포켓, 벨트, 스트링 등과 같은 기능적 디테일을 디자인으로 승화시켜 옷의 포인트로 활용하면서 여성스러운 컬러감과 실루엣을 적용해 페미닌한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오렌지 빛의 탠저린 컬러를 비롯해 라벤더, 브라운 컬러 등을 함께 사용, 균형 있는 컬러 구성으로 봄 분위기를 표현했다. 또 힘있고 바스락 거리는 소재를 주로 사용해 구조적인 실루엣을 강조했으며 자연스러운 크링클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시즌 스트라이프를 중요한 모티브로 삼았다. 다양한 컬러, 두께, 간격을 적용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원피스, 코트, 셔츠, 니트 등을 대표 아이템으로 내놨다. 탠저린, 라벤더, 브라운 등 여러 컬러가 조합된 유니크한 멀티 스트라이프 패턴을 자체 개발해 선보였다.

 

 

구호는 오는 14일까지 세일즈 쇼룸을 운영하면서 미국 버그도프 굿맨, 영국 하비 니콜스, 캐나다 홀트 렌프류, 허드슨 베이 등 백화점 뿐 아니라 영국 네타포르테 등 온라인몰 바이어를 초청해 비즈니스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삼성패션은 오는 22일까지 구호의 첫 번째 글로벌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현지 고객들이 구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호의 뉴욕 팝업 스토어는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구성, 298(90) 규모다. 버티컬 포레스트에서 영감 받아 공기 정화 식물인 틸란드시아를 탑으로 쌓은 조형물을 곳곳에 배치, 뉴욕 도심 속에서 힐링을 주는 공간으로 꾸몄다.


 

팝업 스토어의 지하 1층은 세일즈 쇼룸으로 이용되고 지상 1층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2019년 가을 상품을 판매한다.

 

구호는 현지 고객들에게 뉴욕의 가을 날씨와 어울리는 코트, 팬츠, 니트 등 의류와 가방, 신발 등 액세서리를 포함해 170여 스타일의 상품을 제안하고 프라이빗 스타일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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