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페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육아 박람회 ‘제36회 베페 베이비페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이들의 고유의 컬러와 개성을 존중하는 ‘컬러풀 베이비’를 테마로 코엑스에서 열린 베페 베이비페어는 지난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약 9만2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는 지난해 열린 34회(8만), 올해 초에 열린 35회(9만)보다 증가된 수치로 저출산의 흐름 속에서 매년 방문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전시는 국내 최대 규모인 4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육아 제품들을 선보이고 풍성한 행사를 마련해 특색있는 육아용품을 찾는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베페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베페 20주년 기념 선착순 이벤트로 인해 매일 입장 두 시간 전인 오전 8시부터 대기줄이 길게 형성되는 진풍경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인기 셀러를 한 자리에 모은 베페 SNS 마켓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브랜드클래스, 유튜브 현장 생중계를 진행한 베페 오픈스튜디오 등 기존 육아 박람회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또한 최근 적극적인 해외 전시 지원으로 국고지원사업 전문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베페는 이번 36회 전시회에서도 국내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기업과 아시아 각국의 바이어를 연결하는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초청된 바이어가 아닌 자발적인 방문을 통해 사전 현장 상담이 이루어졌다. 현장상담을 통해 약 210만불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으며 기존의 중국, 대만, 홍콩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러시아, 필리핀 등 해외바이어 방문 국가가 추가되었다.
국내바이어 유통상담회에서도 총 133여 건의 상담을 통해 총 27건의 입점 성과를 기록해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며 대한민국 대표 육아 전시회 주최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한편 베페는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플리마켓 형태의 베페마켓을 새롭게 선보인다. 베페마켓은 기존 육아 전시회의 전문성, 플리마켓의 트렌디함’, 축제의 즐거움을 담은 행사로 트렌디한 리빙&라이프스타일 품목으로 전시 아이템을 확장하고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를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