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설 명절 라이브 쿠킹클래스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CJ도너스캠프 설 명절 라이브 쿠킹클래스

정우영 기자 0 2026.02.13

CJ도너스캠프(이사장 이재현)가 설을 맞아 지난 11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곳 아동 청소년 2,000여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CJ도너스캠프는 CJ의 식품사업 노하우를 활용해 설 추석 명절에 맞춰 2016년부터 식품나눔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현재까지 총 44천여명의 아동에게 명절 음식을 제공했다. 올해 설 명절 식품나눔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 산간 지역에 위치하거나 다문화가정 아동 비중이 높은 기관을 우대해 서울 경기 충북 전북 전남 경북 경남 등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곳을 선정했다. 아이들이 가정에서도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약과 등으로 구성된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

 

음식을 지원받는 경험에 더해 직접 만들고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체감하는 명절 경험 격차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11‘CJ더키친에서 열린 쿠킹클래스에서는 CJ제일제당의 한식 인재 발굴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와 협업해 개발한 레시피인 애호박 소시지 산적 꼬치CJ프레시웨이 약과 오란다 만들기 키트를 활용한 다과 만들기가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 소속 셰프가 시연을 했으며 경기 성남 소재 도촌지역아동센터 아동 2명이 보조 셰프로 함께했다.

 

쿠킹클래스 현장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CJ그룹 임직원 봉사자 130여명이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100곳 중 42곳을 방문해 아동 청소년의 요리 과정을 도우며 직접 만들어보는 명절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후 직접 요리한 명절 음식을 나누고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즐기며 명절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