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간절기 아우터로 가죽 봄버 재킷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올 봄 간절기 아우터로 가죽 봄버 재킷

정우영 기자 0 2026.02.11

29CM에서 올봄 간절기 아우터로 가죽 봄버 재킷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6년 패션 트렌드를 재조명하는 흐름이 확산되며 관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29CM가 최근 2주간(126~28)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봄버 재킷 관련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6%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29CM 앱 내 봄버 재킷검색량도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2026년은 새로운 2026이라는 문구가 확산되며 2016년 감성을 추억하거나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과거 나일론 소재의 캐주얼한 봄버 재킷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고급스럽고 미니멀한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2주간 가죽 재킷스웨이드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77%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신제품 출시도 활발하다. 브랜드 반로에가 출시한 더블 스냅 버튼 페이크 레더 재킷은 빈티지한 크랙 질감과 은은한 광택감이 특징이다. ‘튜드먼트워시드 봄버 레더 재킷은 자연스럽게 빛 바랜 워싱 가공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유니크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촉감과 클래식한 무드를 살린 스웨이드 봄버 재킷도 인기다.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오브베이지샌디 스웨이드 블루종 재킷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더해 데일리 아우터로 활용도가 높아 인기다.

 

29CM는 봄 간절기 아우터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설날 직후인 219일부터 28일까지 국내외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의 신상품을 한데 모은 기획전 ‘29 스프링 시그널(’을 전개한다. 최대 35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4% 쿠폰과 4만원 할인 쿠폰을 동시에 지급해 구매 혜택을 폭넓게 제공한다. 그레이룸 디애퍼처 망고매니플리즈 이아 등 29CM에서 사랑받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이 기간 26SS 봄 신상품을 첫 공개한다.

 

29CM 관계자는 “10년 전 패션업계를 휩쓸었던 봄버 재킷이 조명받으면서 올 봄에는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브랜드별로 소재와 디테일을 재해석한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라며 강추위가 지나고 한층 가벼운 봄 아우터를 찾는 시기에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가죽 봄버 재킷이 실용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