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회원 정보 수정(Refresh) 및 신규 회원가입(Be Fres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회원들의 정보를 대대적으로 갱신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등 ‘메트로시티’의 CRM(고객 관계 관리) 강화가 목적이다.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Refresh Be Fresh!’ 프로모션은 ‘메트로시티’ 매장 방문을 통해 신규 가입하거나 정보를 갱신(수정)한 기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에게는 ‘메트로시티’ 썸머 기프트가 증정되며 시즌별로 다양한 기프트와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10월 말까지 이어지는 이벤트도 있다. 신규가입 및 정보 갱신 고객이 ‘메트로시티’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거나 ‘메트로시티’ 온라인 직영몰에 추가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메트로시티’ 뉴 아이템, 스페셜 기프트 등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의 당첨자는 11월 8일 ‘메트로시티’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리프레시 비프레시 프로모션을 통해 새롭게 구축된 고객 정보는 전문적인 분석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된 차별화된 프로모션 및 혜택을 기획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단순 마일리지제가 아닌 고객 니즈 충족과 실질적 소통을 목표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매 시즌 특색 있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한편 엠티콜렉션은 2019년 상반기 CRM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세일즈마케팅 부문(유인경 부문장, 권애림 대리), 영업본부(이주환 부장), 이커머스팀(이영준 차장), 정보기술팀(유종오 부장), 브랜드 매니저, 슈퍼바이저로 구성된 CRM TF 팀을 발족했다. 타 브랜드에서 진행해온 일반적인 CRM 마케팅 방법론을 답습하는 것이 아닌 ‘메트로시티’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 마련에 대대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고객 접점에서 효율적으로 정보를 갱신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근거로 연령대별, 지역별, 소비 패턴 등에 따라 더욱 세분화되고 복잡해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