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미 대장 ‘남극에서 온 편지’ 이벤트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김영미 대장 ‘남극에서 온 편지’ 이벤트

강산들 기자 0 2026.01.05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노스페이스소속 탐험가인 김영미 대장(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의 남극대륙 탐험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남극에서 온 편지의 공개를 기념하는 SNS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남극에서 온 편지는 국내 최초이자 전 세계 4번째로 남극대륙 단독 횡단에 성공한 김영미 대장의 탐험기를 담아낸 다큐멘터리로서 김영미 대장의 탐험 준비 단계부터 험난한 원정과 짜릿한 성공까지의 모든 과정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공식 유튜브에서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감상평이나 김영미 대장에 대한 축하 메시지 등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히말라얀 파카(1), 김영미 대장이 이번 남극대륙 탐험에서 입었던 것과 동일한 칸테카 고어텍스 재킷(7), 백팩(6), 고어텍스 장갑(6) 등 총 20명에게 노스페이스최상위 테크니컬 라인인 서밋시리즈의 주요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노스페이스애슬리트팀 소속 대표 탐험가인 김영미 대장은 지난 2024118(현지 시간 기준) 남극대륙 내 해안가인 허큘리스 인렛(남위 80°)에서 출발해 493시간만인 20241227일 오후 644(현지 시간 기준)에 남위 90도 남극점에 도달한데 이어 출발 698시간 31분만인 2025117일 오전 1213(현지 시간 기준)에 약 1,786km 거리의 남극대륙 단독 횡단을 완수한 바 있다.

 

오래전부터 3단계의 프로젝트로 남극 탐험을 준비한 김영미 대장은 2017바이칼 호수 종단으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3남극점 무보급 단독 도달에 이어 지난해 초 남극대륙 단독 횡단에 성공하면서 극지 탐험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업적을 완수했다.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 중 한명인 김영미 대장은 금번 남극대륙 단독 횡단 외에도 국내 최연소 7대륙 최고봉 완등, 암푸 1봉 세계 초등정의 업적을 이루며 멈추지 않는 탐험을 이어왔고 지난해 9월에는 국가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24회 대한민국 산악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노스페이스멈추지 않는 탐험이라는 브랜드 고유의 철학 아래 국내 아웃도어 스포츠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05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통해 김영미 대장을 비롯한 탐험가들과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