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터’ 윈터 컬렉션 온라인에서 인기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프리터’ 윈터 컬렉션 온라인에서 인기

민신우 기자 0 2025.11.27

 

여행과 휴식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패션 브랜드 프리터가 윈터 컬렉션 공개와 동시에 온라인 플랫폼의 아우터 카테고리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윈터의 메인 아이템인 플리스, 경량 패딩 등 보온성이 좋고 스타일까지 갖춘 아이템들은 준비한 초도 물량의 솔드아웃이 이어지며 2, 3차 리오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올해 겨울은 작년보다 빠르고 더욱 길어질 것을 예상하고 기획한 아이템들이 타겟을 적중하면서 세일즈까지 잡은 것이다.


 

패션 스타일리스트이자 유튜버인 지나정과의 협업 아이템도 큰 인기다. 지난 1114일 오픈 기념 라이브 방송에서 플리스 3종과 경량 패딩 1종으로 구성하여 1시간 만에 매출 2억원을 달성했다.

 

실용성, 합리적인 가격, 프리터만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의 조화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완벽했다.

 

또한 지난 시즌 선보인 퍼 블레이저도트 플리스는 이번 시즌 윈터 아이템들과 함께 여전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시즌을 기획하면서 급격한 기후 변화에 보온성 제품의 판매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생각해서 헤비 아우터는 과감히 포기했다. 헤비 아우터의 공백을 채울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가격까지 합리적인 아이템이 필요했다. 경량 패딩, 플리스, 기모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는 것을 작년부터 모니터링을 통해 파악했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만큼 프리터만의 감성을 담은 아이템이라면 경쟁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리버시블이나, 페이즐리 패턴을 활용해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를 주었다라고 말했다.

 

2023년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온 프리터는 작년 대비 80% 매출이 상승했으며 강세인 가을겨울 시즌은 300% 신장했다.

 

특히 올해는 비이커 입점, 신세계 강남 팝업 등 오프라인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탑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의 착용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탄탄히 자리 잡았다.

 

한편 프리터의 윈터 컬렉션은 프리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하여 W컨셉, 29CM, 무신사, EQL 등의 온라인 플랫폼과 프리터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