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1월부터 10월 말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 30곳의 방문객 수를 합산한 결과 누적 방문객 수가 2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를 일 평균 방문객 수로 환산해보면 매일 7만명 가량이 전국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찾은 셈이다.
지난해 동기간(2024년 1~10월)과 비교했을 때 매장 수는 16개에서 30개로 약 1.9배 늘어난 가운데 방문객 수는 더욱 큰 폭인 2.3배 급증했다. 특히 올해는 상반기(1~6월) 동안에 누적 1000만명을 돌파했는데 하반기에 들어서서 4개월만에 방문객 수가 갑절로 늘어나며 증가 속도가 가팔라졌다. 이번 달 하순 ‘무신사 스탠다드’ 1호 매장인 홍대점 리뉴얼 확대 오픈과 더불어 신규 매장 출점까지 감안하면 2025년 연간으로 방문객 2500만명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 10월 한 달간은 325만명으로 역대 월간 기준 최대 방문객 수를 달성했다. 이번 시즌 트렌드를 이끈 ‘시티 레저’ 경량 패딩과 대규모 할인 행사 ‘25FW 슈퍼세일’의 흥행이 주효했다. 점포별로는 △롯데월드몰 잠실점 △롯데 평촌점 △스타필드 수원점 등 대형 쇼핑몰 및 백화점에 입점한 매장들이 집객 기준 상위권을 차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출점에 따른 온오프라인 스토어 간 시너지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무신사 스토어 회원 가입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5년 1~10월 누적으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내 QR코드를 통한 신규 가입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97%로 거의 2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도 높았는데 지난 10월에 서울 시내에 자리잡은 △명동 △성수 △한남 3곳에서의 외국인 판매액 총액은 전년 동월 대비 약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방문객을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가 37%로 가장 높았고 10대와 30대까지 합친 ‘MZ세대’ 고객이 70% 이상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