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마곡에 위치한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코오롱스포츠’의 첫 번째 글로벌 수주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주회는 ‘코오롱스포츠’가 가장 적극적으로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는 중국과 일본, 그리고 싱가포르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국내 주요 편집샵 관계자들에게도 2026년도 가을/겨울 코오롱스포츠 상품을 미리 선보이게 되었다. 시즌 테마부터 소재 운용 전략, 컬러 구성, 상품 카테고리별 전개 방향, 마케팅 기획까지 총체적으로 제시하며 가을겨울 시즌 ‘코오롱스포츠’의 브랜드 방향성과 경쟁력을 다각도로 부각시켰다. ‘코오롱스포츠’는 앞으로 매 시즌 글로벌 트레이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규모는 점차적으로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트레이드쇼의 개최 장소로 ‘코오롱 원앤온리 타워’를 선택한 것은 코오롱이라는 브랜드가 가진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가장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코오롱스포츠’는 기술에 강점을 지닌 코오롱 그룹 산하에서 탄생한 브랜드로서 그룹의 R&D 기반과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오롱스포츠’가 K-아웃도어의 기준이 되는 브랜드임을 입체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전략적 선택이었다.
싱가포르 현지 관계자는 “최근 K-콘텐츠의 위상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상품 기획력과 디자인, 브랜드 히스토리를 고루 갖춘 한국 브랜드를 접하게 되어 매우 인상 깊었다”며 “특히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충족하는 브랜드에 대한 니즈가 싱가포르 시장에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충분히 승산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연내 명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신규 오픈하며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체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