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추위로 11월 매출 두자릿수 신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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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 추위로 11월 매출 두자릿수 신장세

박정식 기자 0 2025.11.11

주간브리핑 11월 첫째 주 패션시장 동향

 

이른 추위로 인해 패션시장에 훈풍이 돌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11월 들어 찬 바람이 불면서 겨울 아우터 판매량이 늘어나며 11월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이 같은 매출 상승은 전 복종에서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꾸준히 하락세를 보였던 골프웨어는 물론 여성복, 남성복 등에서도 두자릿수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실제로 지난 111일부터 9일까지 주요 복종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아웃도어의 경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13% 신장했고 코오롱스포츠’ 22%, ‘네파’ 9%, ‘블랙야크’ 21%, ‘컬럼비아’ 24%, ‘밀레’ 21% 등이었다. 이 기간 대상 브랜드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7% 상승했다.

 

여성복에서는 쉬즈미스19% 신장했고 리스트’ 29%, ‘시스티나’ 59%, ‘올리비아로렌’ 17%, ‘베스띠벨리’ 20%, ‘’ -9%, ‘지센’ 8%, ‘조이너스’ 6%, ‘꼼빠니아’ -3%로 집계됐다.

 

어덜트 캐주얼 웰메이드는 같은 기간 20% 신장했고 피에이티’ 22%, ‘올포유’ 6%로 나타났다.

 

남성복에서는 지오지아’ 3%, ‘에스티코’ 15%, ‘앤드지’ 9%, ‘지이크’ 28%, ‘커스텀멜로우’ 23%, ‘파렌하이트’ 37%, ‘지오송지오’ 41%, ‘바쏘옴므’ 32%, ‘리버클래시’ 48%, ‘’ 3%, ‘린록’ -4%, ‘트루젠’ -12%로 조사됐다.

 

골프웨어 시장도 모처럼 활기를 띠었는데 엘르골프’ -20%, ‘레노마골프’ 9%, ‘링스’ 32%, ‘세인트앤드류스’ 4%, ‘테일러메이드’ 30%, ‘와이드앵글’ 23%, ‘마스터바니’ 21%. ‘팬텀’ 14%, ‘파리게이츠’ 6%, ‘’ 9%, ‘JDX멀티스포츠’ -37%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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