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 러닝 문화 확산 러너스 데이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데상트’ 러닝 문화 확산 러너스 데이

강산들 기자 0 2025.10.28

데상트가 오는 1030일부터 112일까지 4일간 데상트 러너스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3대 마라톤 중 하나인 ‘JTBC서울마라톤공식 후원을 기념한 사전 붐 업 행사로 대회 참여 열기 고조와 즐거운 러닝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러닝 마니아의 취향을 겨냥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데상트’ SNS에서 사전 신청도 받고 있다.

 

데상트는 국내 러닝 문화 활성화를 위해 스포츠 전문성을 바탕으로 엘리트 선수 후원, 데상트 러닝 커뮤니티 DRC(Descente Running Community) 등을 운영해왔다. 이를 통해 빠르게 달리는 것못지 않게 함께 달리는 즐거움도 전파하는 러닝 인식 전환에 앞장서 왔다. ‘데상트는 이번 데상트 러너스 데이를 통해 러닝에 관심 있는 일반 러너 및 마라톤 대회 완주자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데상트 러너스 데이는 대회 참가자부터 입문자와 숙련된 러너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행사 포문은 1030~31일 양일간 데상트 러닝 커뮤니티인 DRC를 비롯해 국내 대표 러닝 크루인 꼬뮨드 서울, NRR러닝 크루와 함께 하는 스페셜 런이 끊는다. 러닝 크루와 일반인이 어우러진 도심 속 러닝 몰입과 브랜드 체험이 결합된 이벤트다.

 

이어 대회 전날과 당일인 111~2일 주말에는 데상트 러너스 데이팝업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300(90)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은 대규모 마라톤 대회를 앞둔 러너들의 완주 기대감 함양과 일반인에게도 러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꽉 채워진다. 특히 이벤트 참여자 중 상위 랭커들에게 ‘2026년도 고양 하프 마라톤 티켓도 증정한다.

 

팝업 행사장은 마라톤 대회 피니시 라인과 트랙을 축소한 듯한 독창적인 구조로 연출해 러닝과 연계된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입구부터 이어지는 트랙형 동선은 마치 경기장에 입장하는 듯한 설렘을 선사하고 그래픽과 조명 효과 등을 더해 속도감과 역동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레이스 참여 러너들과 함께 하는 쉐이크아웃 런을 비롯해 일반인 참여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가장 눈길을 끌 무동력 트레드밀 레이스는 마라톤 코스 거리 42.195km에서 착안해 데상트 러닝화를 신고 42.195kcal를 가장 빠르게 소비하는 러닝 챌린지다.

 

트라이얼 슈즈 존에서는 2026년도 데상트 러닝화 신제품 델타프로EXP V3’를 전시한다. ‘델타프로EXP V3’데상트최상위 사양의 카본 레이싱 러닝화로 초경량에 고반발성과 탄성도를 지낸 PEBA, 카본 플레이트가 탑재돼 뛰어난 추진력 구조를 갖췄다. 또한 마라톤 참가자 케어 존을 운영하며 일회용 타투, 레이스 빕, 완주 메달에 이름 각인 서비스 등 성취감을 더욱 뜻깊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 자신의 러닝 페이스 예측 및 순발력과 반응속도로 가늠할 수 있는 초 잡기 게임 존’, 레이스 완주와 최고의 퍼포먼스를 염원하는 응원보드, 확성기, 스티커 등을 제작하는 고객 체험 존등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쉐이크 아웃 런’, ‘스페셜 런’, ‘무동력 트레드밀 레이스사전 신청은 데상트 공식 SNS에서 가능하고 데상트 러너스 데이행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