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헬리녹스 웨어’ 공식 런칭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코오롱FnC ‘헬리녹스 웨어’ 공식 런칭

강산들 기자 0 2025.10.22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이번 시즌 웨어러블 기어 헬리녹스 웨어를 공식 론칭한다.

 

헬리녹스는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한 등산 스틱으로 시작해 2009년 론칭 이후 체어와 캠핑 퍼니처로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해왔다. 또한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오며 탄탄한 국내외 팬덤을 기반으로 기어 그 이상의 문화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헬리녹스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온전히 완성하기 위해 이번 헬리녹스 웨어의 출시는 필연적이었으며 혁신적인 기능성 소재와 첨단 생산 노하우, 라이선스 브랜드 경험을 축적해온 코오롱FnC를 통해 비로소 완성됐다.

 

헬리녹스 웨어는 아웃도어에서 출발한 헬리녹스만의 기술과 미학을 옷으로 옮겨 구현한 웨어러블 기어가 핵심이다. 기어의 주요 요소인 경량성, 내구성, 혁신성을 입는 형태로 확장하며 기어와 웨어가 공존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유저를 아우르는 퍼포먼스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특히 헬리녹스 웨어는 서로 대비되거나 조화로운 가치를 담아내는 듀얼리티에 집중했다. 이는 브랜드명 헬리녹스가 그리스 신화 속 태양신 헬리오스와 밤의 여신 녹스의 이름에서 유래된 데서 알 수 있다. ‘헬리녹스 웨어는 기능과 미학, 편안함과 활동성, 어반과 아웃도어, 혁신과 전통이 공존하는 조화의 미학을 추구하며 이러한 듀얼리티는 제품 설계와 소재, 캠페인 전반에 일관되게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는 헬리녹스 웨어의 핵심 아이템 약 60여 개를 선보인다.

 

헬리녹스 웨어는 정기적으로 출시되는 시즌 상품과 에디션시리즈로 구성된다. 전 제품은 헬리녹스의 아이덴티티인 모듈 개념을 의류 디자인에 반영해 경량성, 휴대성, 호환성의 특징을 구현했다. 여기에 방수, 발수, 통기성 등 코오롱FnC가 보유한 고기능성 소재와 구조적 디자인 노하우가 더해져 헬리녹스 웨어만의 기술적 미학을 완성했다. 가격대는 접근성 높은 10만 원대 티셔츠부터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40~70만원대 다운 재킷까지 폭넓게 구성된다.


 

에디션 시리즈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집약적으로 담아 시즌의 구분없이 연속성 있게 전개되는 상품군을 뜻한다. 출시되는 순서에 따라 숫자를 붙여 선보이게 되며, 첫 선을 보이는 에디션1’은 총 두 가지 제품인 이클립스 팩 다운 재킷과 이클립스 팩 다운 베스트으로 구성된다. 두 제품은 다운백을 제거해 경량화를 극대화하고 다운 삼출을 방지하기 위해 모듈화 패널 구조를 적용했다. ‘에디션시리즈는 이러한 기술적 접근으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아 소장가치를 보여주는 콜렉터블 가먼츠로서 헬리녹스 웨어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헬리녹스 웨어는 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HELINOX THE FIRST EDITION : 초판본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는 1023일부터 112일까지 서울 한남동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1층의 ‘EDITION 1’ 공간에서는 에디션시리즈를 통해 헬리녹스 웨어의 정체성을 집약적으로 담아낸 설계 과정을 소개한다. ‘에디션1’ 제품인 이클립스 팩 다운 재킷과 베스트가 전시되며 2층 쇼케이스 공간에서는 헬리녹스 웨어가을겨울 컬렉션 전반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1층의 카페 공간과 남산을 배경으로 한 루프탑에서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헬리녹스 웨어는 이번 시즌 팝업스토어와 23일 오픈되는 자사몰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내년부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및 주요 백화점 입점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