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 행사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유니클로’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 행사

민신우 기자 0 2025.10.02

 

유니클로가 우주를 통해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클럽포더퓨처와 협업한 ‘PEACE FOR ALL’ 자선 티셔츠 출시를 기념하여 모두를 위한 평화, 지구를 위한 우주행사를 930일 국립어린이과학관에서 진행했다.

 

PEACE FOR ALL 프로젝트는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이라는 취지에 공감하는 유니클로파트너들이 재능 기부의 형태로 디자인 제작에 참여한 자선 티셔츠 컬렉션으로 가을겨울 시즌에는 미국의 NGO 클럽포더퓨처와 암 면역치료 연구 공로로 2018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타스쿠 혼조 박사, 세계 챔피언 바둑 기사이자 저널리스트인 료 이치리키가 디자인 제작에 참여했다. 특히 클럽포더퓨처와 협업한 티셔츠 2종은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를 통해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50명의 초등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 천체물리학자이자 과학 크리에이터인 항성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클럽포더퓨처의 우주인 앰버서더인 시안 프록터를 초대하여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를 주제로 특별한 대화를 나눴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으로서 최초로 민간 우주선에 탑승한 시안 프록터는 우주 비행사로서의 특별한 경험과 우주의 신비로움,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에 대해 이야기하며 평화로운 지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참여 아이들이 평화에 대한 생각을 엽서에 그림 또는 글로 담아 로켓 모형 우체통에 넣는 우주로 보내는 엽서이벤트가 진행됐다. 엽서는 세계적인 우주 기업인 블루 오리진의 로켓에 탑재되어 지상 100km 상공까지 비행 후 다시 지구로 귀환, ‘우주여행인증 스탬프와 함께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모두를 위한 평화, 지구를 위한 우주행사는 PEACE FOR ALL 프로젝트의 글로벌 활동으로 한국, 일본, 스페인, 호주, 미국 등 유니클로가 사업을 운영하는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