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가 지난 9일 섬유센터에서 ‘2025 트렌드페어’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참가사의 실질적인 수주 성과를 위해 전시 기획부터 글로벌 셀링 포인트, 시즌 트렌드까지 현장 중심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본격적인 전시 준비에 돌입했다.
오는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트렌드페어는 ‘K-Fashion DNA, Keep it original’ 전시 컨셉으로 K-패션 고유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과의 연결을 도모하는 확장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협회는 글로벌 유통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1:1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 시스템 ▲부스 운영 가이드 ▲바잉 매칭 프로세스 및 오더 전략 등 전시 참가를 위한 실전 가이드와 오더 성과 극대화를 위한 실행 전략 마련에 중점을 뒀다.
올해 트렌드페어에는 ‘리이’, ‘세컨드 아르무아’, ‘오헤시오’, ‘에핑글러’ 등 국내외 주목받는 라이징 K-패션 브랜드 81개사가 참가한다.
더불어 일본의 파르코,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인도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민트라 등 글로벌 유통사 및 셀렉트숍 바이어들이 전시 현장을 직접 방문해 K-패션의 해외 진출 확대와 실질적인 협업 기회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래은 회장은 “브랜드 고유의 오리지널리티를 바탕으로 바잉 매칭과 현장 컨설팅을 강화해 국내외 판로 확대와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여 이번 트렌드페어에 참가한 기업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의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트렌드페어 참관 사전 등록은 8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1:1 비즈니스 상담, 패션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