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장단기 배낭여행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블랙야크’는 최근 스페인하숙 등 예능 프로그램에 산티아고 순례길이 소개되며 이를 찾는 배낭여행족들이 크게 늘었다며 이들을 겨냥한 아이템들을 내놓았다.
우선 배낭여행의 상징인 배낭은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여행의 특성상 배낭 선택이 여행의 즐거움과 고됨을 좌우한다,
모델로80은 사용자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블랙야크’만의 인체공학 시스템인 제로아이즈 백패널로 등판 길이를 조절해 피로감과 무게감을 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시간 사용에도 하중을 최소화하고 무게를 분산시켜 착용감이 우수하다. 여기에 부드럽고 가벼운 듀폰사의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80L의 대용량 사이즈에 형태가 다른 3종의 디터쳐블 파우치를 결합해 수납공간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근거리 위주로 이동하거나 미니멀한 단기간 배낭여행을 계획한다면 가벼우면서도 수납공간이 뛰어난 배낭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BAC어택팩40은 등판이 뜨는 구조인 자체개발 야크에어링 등판 시스템을 적용해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주고 100%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탁월하다. 한국인 신체 사이즈에 최적화된 구조와 웨빙스트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물건을 쉽게 넣고 뺄 수 있는 변형티어드롭형 디자인으로 수납이 편리하다.
예측할 수 없는 날씨 변화에 대비 우산보다 활동성이 높은 우의를 휴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야크 판초우의는 내수압 3000mm 코팅 원단에 봉제선을 완벽하게 막는 심실링 처리로 강한 비에도 빗물이 스며들지 않는다. 판초 스타일로 입고 벗기가 편하고, 팩미 시스템을 적용해 제품 전면 패커블 주머니에 패킹해 작은 가방에도 들어갈 수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또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아이템인 이지리버시블햇은 UPF40+ 자외선 차단기능을 갖춰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뿐만 아니라 통기성이 우수한 서플렉스 소재에 테프론 발수 가공을 더해 발수 및 방수 기능이 뛰어나 우천 시에도 착용하기 좋다. BAC팔토시는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에 자외선 차단과 흡습기능이 탁월하고, 팔의 형태에 맞춘 곡형패턴을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나다.
이와 함께 무게를 분산시키고 몸의 균형을 유지해주는 카본3단SET스틱은 스프링을 내장한 안티쇽 기능으로 충격 흡수에 뛰어나며 카본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손목걸이 쿠션을 적용해 장시간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