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전년 동기대비 12위 상승한 40위에 선정되며 의류 패션 잡화 브랜드 중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랜드스탁이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평가 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로 선정되는 대표적인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노스페이스’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외에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와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는 각각 아웃도어 부문 6년 연속과 5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공신력 있는 각종 브랜드 평가 지표를 석권하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란 브랜드 철학 아래 혁신적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차별화 된 마케팅으로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겨울 0.99kg 초경량 롱다운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했던 ‘노스페이스’는 올 봄에는 미세먼지 차단효과가 있는 프로텍션 자켓 시리즈를 선보이며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에어컨, 정수기 등 미세먼지 관련 제품군의 브랜드 지수 상승세에 동참했다. 최근에는 냉감 기능 외에도 제품별로 신축, 속건, 발수 및 항균 기능까지 더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마이너스 테크 컬렉션’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서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다하고 있다. 올해로 16회 째를 맞고 있는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지금까지 약 1,500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지구 스무 바퀴 거리에 달하는 약 82만킬로미터를 도보로 걸으며 대한민국 국토 곳곳을 탐험하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대표 국토 대장정 프로그램 중 하나다. 또한 장기적인 기부 활동의 토대 마련을 위한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는 쇼핑과 기부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한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월드비전을 통해 탄자니아 및 방글라데시 식수 개선 사업 지원과 국내 위기 아동 돕기 등에 기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한체육회의 공식파트너로 지난 3일 개막한 나폴리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시상복, 트레이닝복 등으로 구성된 공식 단복을 지원하는 등 국가 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