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매출 하락폭 줄며 순조로운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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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매출 하락폭 줄며 순조로운 출발

박정식 기자 0 2025.06.10

주간브리핑 6월 첫째 주 패션시장 동향

 

6월 패션시장은 복종별로 편차를 보였지만 지난 달에 비해 소폭 상승했다.

 

업계에 의하면 6월 첫째 주 패션시장은 하락세가 이어졌지만 하락폭은 전 달에 비해 크게 줄었다. 날씨가 패션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여름 상품을 조기 출시하면서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다만 여성복 시장은 여전히 큰 폭의 하락세가 이어졌고 아웃도어와 골프웨어, 아동복 시장은 지난 달에 비해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실제로 지난 61일부터 8일까지 주요 복종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아웃도어에서는 노스페이스2%, ‘K2’ 8%, ‘코오롱스포츠’ -2%,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18%, ‘네파’ 3%, ‘아이더’ -1%, ‘블랙야크’ 2%, ‘컬럼비아’ -1%, ‘밀레’ 1% 등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대상 브랜드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의 신장률을 보였다.

 

여성복은 대체적으로 하락세를 이어갔는데 쉬즈미스’ -1%, ‘리스트’ -1%, ‘시스티나’ -1%, ‘올리비아로렌’ -3%, ‘베스띠벨리’ -4%, ‘’ -5%, ‘지센’ 2%, ‘조이너스’ -1%, ‘꼼빠니아’ 2%로 집계됐다.

 

골프웨어는 하락폭이 크게 줄어들며 일부 브랜드가 상승 흐름을 보였는데 엘르골프’ -19%, ‘레노마골프’ -8%, ‘링스’ 17%, ‘세인트앤드류스’ -2%, ‘테일러메이드’ 3%, ‘와이드앵글’ -14%, ‘마스터바니’ 5%, ‘팬텀’ 7%, ‘파리게이츠’ -9%, ‘’ 9%, ‘JDX멀티스포츠’ -24%로 조사됐다.

 

아동복은 소폭 상승 흐름을 보였는데 ‘NBA키즈’ 26%, ‘뉴발란스키즈’ 42%, ‘플레이키즈프로’ 10%, ‘탑텐키즈’ -9%, ‘캉골키즈’ -2%, ‘폴햄키즈’ -13%, ‘네파키즈’ -8%, ‘휠라키즈’ -25%, ‘베네통키즈’ -5%, ‘MLB키즈’ -20%,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12%, ‘디스커버리키즈’ -21%, ‘블랙야크키즈’ 4%, ‘블루독’ -16%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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