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랜딩 ‘자주’ 설기 시리즈 리빙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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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랜딩 ‘자주’ 설기 시리즈 리빙 도전장

정우영 기자 0 2025.01.16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백설기를 연상시키는 흰 백색의 식기 자주설기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글로벌 리빙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민다.

 

설기 시리즈는 리브랜딩을 진행 중인 자주가 야심 차게 내놓은 신상품으로 전통 떡인 시루떡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에 점령당한 한국인의 식탁을 가장 한국적인 요소와 기능성을 겸비한 자주의 식기로 채운다는 목표다.

 

자주는 백설기를 연상시키는 질감과 색상, 분위기의 그릇을 제작하기 위해 약 2년여 간의 자체 연구 개발을 진행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고품질의 특수 원료와 독특한 공정 기법을 개발했으며 도자기 전문 브랜드 못지 않은 품질 관리와 100% 국내 여주 도자기 공장 생산 방식으로 한국인의 식탁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완성했다.

 

이렇게 탄생한 설기는 미색의 은은한 색감과 하얀 모래와 같이 반짝이는 질감, 자연을 닮은 단아한 곡선이 특징으로 한식은 물론 간편식과 양식, 중식, 디저트까지 다양한 음식의 상차림과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자주는 설기의 섬세한 제형과 내구성, 세밀한 디테일을 연출하기 위해 특별 개발한 고품질의 고령토를 사용했다. 여기에 특수 아이싱 기법을 사용한 유약 처리 방식으로 특유의 질감과 색감을 더했으며 여러 번의 길고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얇고 가볍지만 뛰어난 강도와 유연성, 내구성을 구현했다.

 

특히 한국인의 평균 한 끼 식사 분량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개발하는 등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세심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았다.

 

머그컵의 경우 한국인의 평균 손 사이즈에 맞춰 손가락 4개를 모두 감쌀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손잡이를 채택했으며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매 끼니 쌀밥과 국물의 섭취량이 줄어든 것에 착안해 공기와 대접 사이즈를 재정의했다. 배달음식 문화가 확산되면서 한 그릇 음식을 자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넉넉한 사이즈의 요리볼도 새롭게 제작했다. 접시의 경우 국물이 흘러 넘치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곡선 처리로 편리함을 더했으며 면기 뚜껑은 면기를 덮는 용도 외에 깊이감 있는 접시로도 사용 가능하게 했다.

 

공기(밥그릇)와 대접(국그릇), 각종 반찬을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찬기, 디저트부터 파스타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은 접시와 요리볼, 수저 받침과 머그 등 총 17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제품은 차곡차곡 포개질 수 있도록 디자인해 수납이 편리하며 물고임 없는 디자인과 식기세척기 및 전자레인지 모두 사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해 세척과 관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공기 6,900대접 7,900머그 11,900타원접시 19,900원 등 5,900~25,900원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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