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계 브랜드 ‘놋토(Knot)’가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 벤처기업 아이벨(대표 이정준)과 손잡고 7월 27일 갤러리숍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놋토’ 시계의 가장 큰 특징은 시계 헤드와 스트랩을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시계, 소중한 사람을 위한 시계를 직접 만드는 커스텀 오더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놋토’는 일본 각지에 있는 전통 장인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Made In Japan으로 상품을 생산하여 일본 특유의 장인정신이 실려 있는 제품을 선사하고 있다.
‘놋토’는 ‘이 모든 것은 고객의 미소를 보기 위해서’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상품을 직접 만져보며 여러 가지 조합을 시도해볼 수 있다. 특히 갤러리숍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시계를 커스터마이징하는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스페이스로 활용된다.
‘놋토’는 ‘유니클로’와 같은 SPA 유통방식과 디자인, 가격을 고집한다는 점에서 일본에서는 시계업계의 ‘유니클로’로 평가받고 있고 있으며 ‘유니클로’와 특별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진행하는 등 시계업계를 비롯한 패션업계 전반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2016년 대만 진출을 시작으로 2018년 초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에 진출했다. 한국에는 7월 27일 가로수길에 공식 갤러리숍 1호점을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