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서 퍼와 패딩 소재의 방한화가 인기를 얻고 있다.
무신사가 무신사 월간 랭킹을 통해 지난 12월 한 달간 고객들로부터 가장 주목받은 상품 순위를 공개했는데 전체 신발 카테고리 인기 상품 30개 가운데 12개가 퍼 슈즈 또는 패딩 슈즈였다. 12월에 접어들며 늦추위가 시작되자 보온성과 실용성을 갖춘 방한화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급증한 영향이다.
올해에는 부츠뿐만 아니라 뮬, 슬리퍼 등 다양한 스타일의 방한화가 상위권에 오른 점도 눈에 띈다. 신발 랭킹에서 3위와 13위를 기록한 ‘락피쉬웨더웨어’의 ‘뉴 오리지널 윈터 퍼 뮬’과 ‘윈터 퍼 슬리퍼’는 풍성한 퍼 트리밍과 낮은 뒤축이 특징인 퍼 슈즈다.
‘어그’의 ‘타스만 슬리퍼’도 여성용과 남성용 모두 순위에 올랐다. 포근한 양털과 독특한 자수 디테일이 돋보이는 슬리퍼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이번 겨울에는 남성 고객들도 스웨이드와 퍼 안감의 어그 슈즈를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논파킹과 킨치가 협업 발매한 ‘엔(N) - 윈터’, ‘엔(N) - 스노우’ 등은 남성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며 월간 랭킹에 올랐다.
패딩 슈즈 중에서는 ‘헌터’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헌터’ 인/아웃 푸퍼 니트 커프 부츠 2종, 인/아웃 패딩 부티 등이 나란히 순위권에 들며 눈길을 끌었다. 볼륨감있는 푸퍼 디자인으로 발목까지 따뜻한 부츠 스타일의 제품이다.
이밖에 ‘나이키’ 에어 포스 1 07 4종이 인기 신발 랭킹 1, 2, 4, 30위에 오르면서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아 온 아이코닉 슈즈로서의 굳건한 인기를 입증했다.
무신사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쇼핑 트렌드를 제공하기 위해 월간 단위로 인기 브랜드 및 상품 랭킹을 공개하고 있다. 무신사 월간 랭킹은 한 달간 집계된 상품 구매 수, 조회 수, 후기 수 등 실제 고객 활동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순위다. 성별 카테고리별로 1위부터 30위까지 선정하여 매달 5일 무신사 앱에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