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가 우리나라 문화와 멋을 입은 한국 전통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갓을 쓴 귀여운 ‘갓라이언’ 인형과 비빔밥 인형, 한옥 브릭피규어, 윷놀이, 주병 세트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접목한 약 40개의 다채로운 제품들로 기획돼 특별함을 더했다.
방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문화와 멋을 널리 알리고 한국에서 꼭 사야할 ‘소장각’ 기념품으로 해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면세점에서 판매한다. 기념 에디션은 신세계면세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명동), 롯데면세점(롯데월드타워), 신라면세점(김포공항, HDC 신라, 신라면세점 온라인) 등 총 6개의 면세점에서 선 출시된다.
주력 상품인 ‘갓라이언’은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을 머리에 착용해 전통미와 함께 라이언만의 사랑스럽고 듬직한 분위기를 동시에 전달한다. 특히 라이언의 손에 붓과 부채 탈부착이 가능해 재미까지 더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밥 인형’에는 위트 넘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비빔밥 속 재료들로 변신해 특별한 인형으로 탄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놀이 중 하나인 재미있는 ‘윳놀이 세트’와 캐릭터가 새겨진 ‘미니 주병 세트’, 디자이너 브랜드 ‘오이뮤(OIMU)’와 협업한 은은한 향의 ‘인센스스틱, 미니 향로’ 등 기존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지 않았던 다채로운 상품군도 추가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 밖에도 키를 쓰고 지붕 위에 올라가 있는 장난꾸러기 어피치와 젠틀한 선비 라이언이 더해진 유니크한 ‘한옥 브릭피규어’ 등 국내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다양한 기념품들이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