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섬유패션산업을 위한 특별 세미나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섬산련 섬유패션산업을 위한 특별 세미나

정우영 기자 0 2024.11.28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지난 1122일 섬유센터 2층 텍스파 캠퍼스에서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와 함께 섬유패션산업을 위한 특별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Like a Reversible Jacket; 인구변동을 기회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섬유패션 브랜드, 제조기업, 유통업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변화가 섬유패션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급변하는 인구 구조와 소비시장 변화에 대한 심층적 논의가 이루어졌다.

 

오전 기조강연을 맡은 송길영 작가(바이브컴퍼니)는 최근 발간한 저서 시대예보: 호명사회를 주제로 AI 기술로 급변하는 환경에서 개인의 역할과 섬유패션산업의 생존 방식을 탐구하였다.

 

오후에는 인구학회 부회장이자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장인 조영태 교수, 고우림 연구교수, 임예진 연구원이 연구결과를 통해 인구 현상이 섬유패션산업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으며 기업의 대응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조영태 교수는 섬유패션산업의 미래를 결정할 인구현상을 주제로 인구감소 현상에 몰두하기보다 인구지체 현상이 발생하는지 예의주시하여 기업들이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고우림 연구교수는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인구학적 연구 접근법을 주제로 해외시장 진출 시 해당 국가 인구 구조에 대한 이해가 기업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하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MZ세대의 패션제품 소비패턴을 제시했다.

 

임예진 연구원, 오혜은 연구원은 세대별 금융 행태와 의생활 소비의 변화라는 주제로 세대별 의생활 소비패턴을 발표하며 환경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섬유패션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으로 제시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