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체앤가바나’ 브랜드 최초의 전시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돌체앤가바나’ 브랜드 최초의 전시

민신우 기자 0 2024.04.09

 

 

돌체앤가바나가 지난 47일부터 731일까지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to the Hands: Dolce&Gabbana (Dal Cuore alle Mani: Dolce&Gabbana)’를 진행한다.

 

돌체앤가바나는 이번 전시를 통해 브랜드 창립자인 도메니코 돌체와 스테파노 가바나의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이야기와 창작물을 소개하고 브랜드 설립부터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파토 아 마노, 즉 수작업의 가치에 경의를 표하는 전시물을 선보인다.

 

밀라노 시 문화부에서 후원하고 팔라초 레알레와 글로벌 이벤트 리더사인 IMG에서 제작한 이번 전시는 특히 저명한 교수이자 작가이며 파리 장식 미술박물관의 디렉터와 덴버 미술관의 패션 및 텍스타일 아트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플로렌스 뮐러가 큐레이팅에 참여해 주목된다. 전시는 플로렌스 뮐러가 선택한 국제적 투어의 첫 번째 정착지인 밀라노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문화 센터들을 돌며 개최될 예정이다.


 

 

‘From the Heart to the Hands: Dolce&Gabbana’는 이탈리아 문화에 대한 애정의 선언으로 전시 이름처럼 아이디어가 탄생하는 심장부터 형태를 갖추는 까지 두 창립자의 놀라운 창작 과정을 탐험하며 브랜드의 근원인 이탈리아 문화를 영감으로 삼아 창작된 작품들을 선보인다.

 

돌체앤가바나의 독보적인 디자인과 시각 예술부터 건축, 음악, 이탈리아 전통, 연극 그리고 돌체 비타까지 다채로운 문화적 레퍼런스와 대화하는 몰입형 설치물 및 디지털 아트워크가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전시 공개를 기념하는 오프닝 이벤트에서 진행된 리본 커팅 세레머니에는 돌체앤가바나창립자인 도메니코 돌체와 스테파노 가바나, 전설적인 모델 나오미 캠벨, 밀라노 시장 주세페 살라와 팔라초 레알레의 총괄 디렉터 도메니코 피라이나, 밀라노 시 문화부 의원 톰마소 사키가 참여하였으며, 행사에는 글로벌 앰버서더 배우 문가영과 NCT 도영이 참석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